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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애즈

Nov 16 _ 2016 카카오비즈니스컨퍼런스, 카카오톡 더 큰 세상과 연결

  • 2016-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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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비즈니스컨퍼런스   #온라인 허위광고   #옥션 모바일 마케팅   #네이버   #뷰티마케팅

 

# 2016 카카오 비즈니스 컨퍼런스

어제(15일) 진행된 카카오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카카오톡이 예약하고, 주문하고, 콘텐츠를 유통하는 새로운 수익형 플랫폼으로 변신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또한. O2O 사업에서는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 카카오주차 등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중심으로 파트너와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IoT 시대를 대비해 별도로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으며, 자연어처리와 인공지능이 결합한 챗봇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라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 오픈애즈에서 더 자세한 컨퍼런스 후기 컨텐츠를 제공해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 

 

* 2016년 카카오의 성과 

1)카카오페이지 2016년 거래액 1000억원(전년대비 500억원↑) 

2)카카오 샵검색 월사용자(MAU) 1000만명 

3)톡채널 MAU 2600만명 

4)다음앱 주간사용자(WAU) 720만명(11월 기준, 전년동월 510만명 대비 증가) 

5)카카오스토리 WAU 1100만명(11월 기준) 

6)카카오 연동 모바일게임 8종, 올해 구글플레이 매출 10위권 진입 

7)온라인게임 ‘검은사막’ 북미 유럽 누적 가입자 100만명, 동시접속자 10만명 달성 

8)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 유료 가입자 400만명(인수 당시 370만명)

 

 

#온라인 허위광고

-합격보장, 1위 등 ‘온라인 강의’ 허위광고 제재 

‘국내 최대 콘텐츠 보유’ ‘최고의 합격률’ 등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광고해온 온라인 강의 사이트가 무더기로 적발되어 총 29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었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대상은 IT버팀목, 이지컴즈,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 아이티고(ITGO), 에듀윌,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 와우패스, 이패스코리아, SCA에듀, iMBC캠퍼스 사이트인데요. 객관적인 근거 없이 ‘국내 제일의 인기강의’, ‘국내 최대의 컨텐츠 보유’, ‘7년 연속 판매량 1위’, ‘IT전문교육분야 1위’, ‘명중률 99%’, ‘합격 보장’ 등의 광고를 했으며, 아무런 기준도 없이 ‘제일’이나 ‘1위’ 등의 표현을 사용하면서 소비자들을 기만했기 때문에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옥션_모바일 마케팅

-옥션, 모바일 매출 증가 위해 추천 서비스 강화

옥션은 월 거래액 절반 이상을 모바일에서 벌어들이는데요. 모바일 구매를 더욱 증가시키기 위해 실시간으로 판매량을 분석해 산출한 ‘베스트 상품’을 강화하고, 모바일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직관적인 UI를 구성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최근 24시간으로 설정되었던 ‘베스트 상품 ‘선정 기준이 매 2시간으로 변경되었는데요. 베스트 상품은 해당 기간 가격대 별 가중치를 부여한 판매점수와 판매건수, 일별 증가 점수를 합해 선정하는 인기 상품으로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영역입니다. 

 

 

#네이버

-네이버 그라폴리오 마켓, 창작자 생태계 조성

네이버가 모든 창작자에게 ‘그라폴리오 마켓’을 오픈했습니다. ‘그라폴리오 마켓’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디지털 콘텐츠로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오픈 초기에는 창작자와 제휴를 맺는 방식이었지만 지금은 누구나 콘텐츠를 등록하고 팔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 판매를 지원하고자 한 달간 우수 판매 기록을 낸 창작자에게는 창작지원금도 추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그리폴리오 마켓 > 

 

 

#뷰티마케팅

-뷰티 마케팅이 달라졌어요. 스타 대신 파워 유튜버, 온라인 셀럽 활용

예전에는 화장품 광고를 위해 무조건 빅스타가 나오는 광고나 방문 판매가 대세였다면, 이제는 온라인, 모바일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파워 유튜버를 통한 ‘동영상 마케팅’이 대세로 떠올랐는데요. 그 중에서도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평가와 비교를 진행하는 체험형 동영상 콘텐츠가 인기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특히 중국에서도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이 대세인데요. 실제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왕홍 마케팅을 실시한 2개월 만에 중국 현지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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