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OpenTip] 오픈팁 그 첫번째 이야기, Facebook 광고등록 (3)

오픈애즈

2016.11.15 23:15
  • 273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 캠페인 목표설정

 2) 광고 세트(전략) 설정

 3) 광고의 소재 설정



 3-1) 광고의 소재 설정_ 형식

 

페이스북 광고는 아래 네 가지 방식으로 사용자들 눈에 보여질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 복수의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사용자가 직접 슬라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단일 이미지 : 사용자는 한 개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단일 동영상 : 한 개의 동영상을 사용자가 시청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 : 최대 10개의 자동재생 이미지를 사용자가 볼 수 있습니다.

광고의 유형에 따라 필요로 하는 정보나 파일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대부분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니 
슬라이드 유형으로 소재를 제작해보도록 하겠으며 제작 과정은 다음 단계인 "페이지 및 링크" 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3-2) 광고의 소재 설정_ 페이지 및 링크

앞서 제작한 페이지를 사용하여 실제 광고에 노출될 소재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제작한 페이지가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를 선택하게 되면 실제 광고가 노출되는 미리보기 화면이 제공됩니다.


이제 문구를 입력하게되면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광고가 노출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는 PC, 모바일의 뉴스피드와 PC 오른쪽 상단 영역,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형태의 미리보기 화면을 제공합니다.

슬라이드 유형을 선택하였으니, 슬라이드에 활용될 이미지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슬라이드에 총 10개까지 이미지 등록이 가능하므로, +버튼이나 삭제 버튼을 통해 이미지의 개수를 조절하여 업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각 문구와 버튼은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노출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유형으로 이미지를 등록할 시, 여러 개의 캡쳐화면이나 제품사진을 개별적으로 업로드 하실수도 있으나
한 개의 제품을 여러 개의 이미지로 나누는 방법이나, 이미지를 단계화 하여 제품의 사용방법을 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유발시켜, 직접 여러 개의 이미지를 슬라이드 하게끔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히 클릭을 유도하는것이 아니라, 위와 같은 광고 방식을 통해 서비스나 제품 자체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을 유발시키므로, 사용자들의 구매 전환율이 매우 높은것이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입니다. 

위의 모든 과정을 완료하였다면 현재 보고 계시는 광고등록 화면 오른쪽 하단에 "주문 검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등록하신 광고의 내용을 다시한번 살펴보고 검토하실 수 있으며, 수정이 필요한 사항은 즉각적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내용을 검토하시고, 이상이 없다면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인 "결제"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신 뒤 페이지 우측 하단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모든 페이스북 광고 등록 및 결제수단 등록절차가 완료되었으며 위 화면이 노출된 시점으로부터 약 24시간 내에 광고에 대한 "검토"가 진행됩니다.
"검토" 는 등록해주신 광고 건이 페이스북의 광고 등록 기준이나 정책에 위배되는 내용이 없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결제정보 또는 카드결제의 한도 설정 등은 아래와 같은 경로에서 직접 확인/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과정을 진행한 후, 광고의 검토가 승인되면 아래와 같이 광고 승인에 대한 알람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광고는 즉시 게재됩니다.




OpenTip에서 알려드리는 페이스북 광고 등록과정, 어떠셨나요?
누구나 OpenTip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페이스북 광고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OpenTip에서는 페이스북 광고의 광고 관리 방법에 대해 보다 상세한 꿀팁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광고주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오픈애즈가 되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배너광고 세팅 가이드
  • #opentip
  • #오픈 컬럼
  • #콘텐츠 광고 세팅 가이드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