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4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12.05 17:33
  • 486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5

MezzoMedia - 2019 Target Audience Report [40대]

 



01 라이프 스타일 
주요 키워드 : 재테크 / 건강 / 직장생활 / 가족 / 자녀양육
1-1. 재테크
수익률 높은 주식/증권 투자 주목
1-2. 건강
건강 관리 위해 건강보조식품 적극 이용
1-3. 직장생활
근로시간의 단축, 집에서 즐기는 여가활동 활발
1-4. 가족
가족 생활의 중심은 '자녀'
1-5. 자녀양육
두뇌 성장 -> 정서&학업 -> 입시 관련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바이스 이용시간 / 이용량
모바일은 하루 종일, PC는 업무 시간 중심
2-2. 40대 인기 매체(전체 연령 대비)
뉴스, 금융, 쇼핑 관련 서비스를 많이 이용
2-3. 검색 이용행태
정보 검색 시 포털을 가장 적극으로 이용
금융은 포털, 교육은 동영상, 여행은 SNS에서 주로 검색
2-4. 동영상 이용행태
'영상의 제목'이 가장 중요한 영상 선택 요인
정치/시사/뉴스 관련 콘텐츠 선호
선호하는 동영상 길이 약 20분
2-5. SNS 이용행태
남성은 페이스북, 여성은 인스타그램 주로 이용
SNS 이용의 주목적은 지인들과의 소통

03 광고 반응 및 인식 
3-1. 가장 눈길을 끄는 광고 컨셉
할인/혜택 정보 강조한 광고에 가장 주목
3-2. 가장 주목되는 광고 포맷
브랜디드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 가장 높아
3-3. 광고 포맷별 구매 영향력
브랜디드 콘텐츠의 구매 영향력 높은 편
3-4. 타겟팅 광고에 대한 인식
타겟팅 광고 통한 주목도 제고에 긍정적
3-5. CM송 영향력
2명 중 1명은 CM송으로 선호/관심이 증가
3-6. 인플루언서 PPL관련 인식
인플루언서 PPL, 관여도 증대에 효과적
3-7. 애드블록 서비스 이용 경험
애드블록 서비스에 대한 니즈 낮아

04 타겟 트렌드 
4-1. 영포티
소비로 나를 표현, 트렌드를 이끄는 젊은 40대
4-2. 언택트
그냥 혼자 할게요, 비대면 소비문화 40대에서 빠르게 확산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40대
  • #타겟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