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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2019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2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12.03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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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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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2019 Target Audience Report [20대]

 



01 라이프 스타일 
주요 키워드 : 진로 / 취업 / 워라벨 / 외모 / 콘텐츠
1-1. 진로
취업난 속 N포 세대의 미래 불안감 고조
1-2. 취업
온라인 채널 통한 취업 관련 정보탐색 활발
1-3. 워라벨
휴식과 자기계발, 저녁이 있는 삶 중요
1-4. 외모
뷰티 콘텐츠 헤비유저, 다양한 디지털 채널 활용
1-5. 콘텐츠
책보다 디지털 기기로 콘텐츠 보기에 더 익숙한 세대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바이스 이용시간 / 이용량
모바일 이용량 압도적, PC 이용 시간은 미미
2-2. 20대 인기 매체(전체 연령 대비)
뮤직·웹툰·영상 등 콘텐츠 소비 활발한 세대
2-3. 검색 이용행태
포털 이용한 검색 이용 비중 53%로 과반 차지
게임·엔터테인먼트 등 여가/오락 관련 검색 활발
2-4. 동영상 이용행태
썸네일 이미지, 동영상 선택 시 가장 중요
음악/TV영상/뷰티 등 매체별 선호 콘텐츠 분화
짦은 동영상 시청 가장 선호하는 세대
2-5. SNS 이용행태
20대에서 가장 인기 있는 SNS는 인스타그램
남성은 콘텐츠 시청, 여성은 소통에 SNS 주목적
2-6. 대학생의 유료 콘텐츠 이용
유료 콘텐츠에 지갑 여는 대학생, OTT 이용 활발
2-7. 1인 가구의 온라인 쇼핑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쇼핑 활발한 1인 가구

03 광고 반응 및 인식 
3-1. 가장 눈길을 끄는 광고 컨셉
재미있는 광고에 가장 눈길, 초년생은 가격에 민감
3-2. 가장 주목되는 광고 포맷
브랜디드·인스트림 등 동영상 광고 포멧에 주목
3-3. 광고 포맷별 구매 영향력
남성은 브랜디드 콘텐츠, 여성은 키워드 광고에 반응
3-4. 타겟팅 광고에 대한 인식
남성이 여성보다 타겟팅 광고에 긍정적으로 반응
3-5. CM송 영향력
2명 중 1명은 CM송으로 선호/관심이 증가
3-6. 인플루언서 PPL관련 인식
인플루언서 PPL 노출로 제품/서비스 관심 유발
3-7. 애드블록 서비스 이용 경험
애드블록 이용 의향은 타 연령 대비 다소 높음

04 타겟 트렌드 
4-1. 무민세대
의미 없어 보여도 괜찮아, 내가 행복하면 된다! 대충 살자!
4-2. 모디슈머 & 펀슈머
나에게 최적화 된 소비에서 재미를 찾다
4-3. 뉴트로
복고를 재해석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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