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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개선점 찾기 두번째 이야기

주식회사 바름

2019.11.25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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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작성된 바름의 쇼핑몰 개선점 찾기에서는 홈페이지의 개선 사례 4가지를 먼저 소개해 드렸습니다. 홈페이지의 텍스트 디자인의 구성과 위치에 따른 성과 증가 사례를 확인하였죠! 

(1) 쇼핑몰 상단 영역 활용하기

(2) 예약 신청 폼에도 마케팅을 접목하세요.

(3) 때로는 더하지 말고 빼세요.

(4) 어떤 디자인이 더 나은지 고객에게 판단을 맡겨보세요.

 

오늘은 구글최적화도구의 사례를 더 찾아보고 우리 웹사이트에 적용 가능한 기능은 활용해보도록 합시다!

1. 이전 검색어로 돌아가세요.

Iberostar는 홈페이지에 이전 검색 항목을 보여주는 영역이 있습니다. 이 영역은 콘텐츠의 하단에 배치되어 있었죠. 배치된 위치를 하단에서 상단 영역으로 변경하여 재방문자들의 이전 검색 정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시켰는데요. 방문자들은 이전 검색 정보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기 용이해졌고 이전 검색 정보를 더 잘 노출하여 재방문자들은 기존 대비 +122% 예약이 증가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테스트 항목은 홈페이지에 기능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기능 정보 제공의 위치를 간단히 바꾼 것이죠.

 

 

 

 

검색 바를 변경하여 +80%의 전환율 성과와 +60% 수익 증대

 

2. 검색 창을 활용하세요.

고객들은 종종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직접 찾기도 합니다 이때 웹사이트 내 검색도구를 활용하게 되는데요. Eastpak은 검색아이콘만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더 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보았는데요. 이 작은 변화로 Eastpak은 +80% 전환율 증가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3. 더 편안한 이용을 위해 크기를 키워봐요. Touch Target

  

 

모바일에서는 고객이 더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죠. 버튼이나 링크의 위치나 크기가 적절한지 충분히 버튼을 누르기 편한 상태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수로 다른 요소나 기능을 누르게 되면 고객에게 불편한 경험을 선사하게 되버리니까요. 구글 웹 기본 접근성에서 권장사항은 최소 터치 대상의 크기가 약 48픽셀이어야 하죠. 이것은 아이콘의 크기를 말하는 것이 아니죠. 

 

예를 들어 아이콘은 가로 세로 24px이지만 탭 대상 크기가 최대 48px로 구성할 수 있어요. 48x48픽셀은 약 9mm의 크기로 손가락이 닿는 면적 크기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Noukie의 경우 이 아이콘 테스트 변경으로 전환율이 +4.04$ 성장한 테스트 경험을 가졌습니다.

 

4. 제품 페이지를 더 매력적으로 바꿔보세요. Product page

 

 

 

 

제품 페이지는 고객이 구매로 직접 연결되는 랜딩페이지로 어떤 정보를 제공하느냐에 따라 달라진 전환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할 때 고객이 경험하고 얻을 수 있는 특징들을 더 눈에 띄는 공간에 배치해보는 방법이 있겠죠. Eastpak에서는 제품페이지 상단에 제공되는 정보(무료 제공과 같은)들을 표시함으로서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는 고객들이 +37%증가하였죠.

무료배송, 추가 상품을 제공하는 경우 제품 페이지 상담에 해당 정보를 제공해 보세요.

 

홈페이지 마케팅 개선점 찾기 콘텐츠는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쇼핑몰 또는 웹사이트 개선을 하고 싶은데 어떤 개선 사항을 찾아야될지 모르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바름 콘텐츠를 정기 구독하시면 새로 업데이트된 소식을 발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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