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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주식회사 바름

2019.11.20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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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개인사업자까지 모든 사업에 있어 광고를 집행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해당 업체의 매출과 직결 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광고 집행만 잘하면 모든 것이 만사형통일까요? 

 

마케팅을 통해 홍보 및 광고를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새로운 고객 또는 기존의 고객을 유입시켜 우리 제품을 구매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러한 결과 값을 얻기 위해서 ‘구글광고’, ‘유튜브광고’, ‘카카오광고’, ‘페이스북 광고’, ‘인스타그램 홍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실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해당 매체에서 확인되는 노출과 클릭과 같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광고의 성과가 좋고 나쁨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들이 해당 광고를 보고 랜딩페이지에 접속을 한 다음 어떤 행동을 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새로운 고객들이 광고를 보고 랜딩페이지에 들어와서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다양한 추적 코드 중 하나인 ‘페이스북 픽셀’에 대한 안내를 드려볼까 합니다.

 

"저희가 이불을 판매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데 성과가 잘 안 나오는 것 같아서요... 

혹시 바름에서 페이스북 광고도 봐주시나요?"

 

 


 

최근 저희 바름에서 진행하고 있는 D업체 이사님께서 문의 주신 내용입니다. 

D업체의 경우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일반적으로 ‘관심 유도’를 목표로 하는 광고 캠페인을 제작하여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픽셀’ 설치를 하게 되면 ‘전환’을 목표로 하는 광고 캠페인 생성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면 어떤 효과가 있나요?


 


페이스북 픽셀은 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집행되는 광고 효과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한 분석 도구입니다. 전자상거래가 가능한 사이트의 경우 실제 해당 광고 캠페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구매 수, 구매 비용, 구매 당 비용 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탈로그에 등록되어 있는 제품을 타겟에 따라 적합한 항목을 자동으로 표시해주는 카탈로그 광고도 생성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픽셀로 측정 가능한 항목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한 뒤, 모수가 충분히 모이면 아래의 9가지 사용자 특정 행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조회 (View Content)

페이지에서 검색 (Search)

장바구니에 상품 담기 (Add to Cart)

위시리스트에 상품 추가 (Add to Wish List)

결제 시작 (Initiate Checkout)

결제 정보 추가 (Add Payment Info)

구매 (Purchase)

잠재 고객으로 계산됨 (Lead)

등록 완료 (Complete Registration)

 


 

"픽셀을 설치하고 나서 전환 광고를 집행하면 보다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해 지는군요!" 

 

D업체의 경우 기존의 트래픽 광고에서 일반적인 노출로만 광고를 집행 했었습니다. 그러나 픽셀 설치를 완료하고 웹사이트에 방문했던 고객들, 콘텐츠를 조회했던 고객들을 위주로 전환 광고를 집행하여 보다 섬세한 타겟팅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모수가 더 모이게 되면 ‘구매’에 최적화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환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내뿐만 아닌 세계적으로 많은 업체들이 페이스북 광고 및 인스타그램 광고로 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광고 운영이 잘 돌아간다고 효과적인 광고가 아닙니다. 분석을 통해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가지고 광고를 집행해야 같은 광고비용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결과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제의 광고를 어떻게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집행하며, 광고 결과에 대한 분석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저희 바름과 함께 진행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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