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성공비법

해외직구 소비를 통해 엿보는 온라인쇼핑 트렌드

엠포스

2019.11.08 17:52
  • 181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엠포스 데이터랩에서 ‘해외 직구 트렌드와 국내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한 분석보고서를 발행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엠포스 데이터랩 또는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정체된 소비 심리 속에서도 나날이 증가하는 “해외 직구”

과거엔 어려웠던 해외 구매가 이제는 다양한 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들은 해외 직구 쇼핑 많이 활용하고 계신가요. 엠포스 빅데이터팀에서는 이번 인사이트리포트의 주제로 “해외 직구”와 그에 따른 “국내 소비의 변화”를 선정하여 분석해 보았습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해외 직구 시장의 규모와 그에 따른 국내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해외 직구의 트렌드 변화와 그 원인은 무엇이며 성별 및 연령별 국내 소비 행태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을까요?

 

엠포스 빅데이터팀에서 발행한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하여 기존 해외 직구 및 국내 소비에 대한 심층 분석 결과와 다가올 소비 행태 예측 결과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석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 의견을 주실 분들은 전화 또는 이메일(02-6177-1871 / datalab@emforce.co.kr)을 통해 엠포스 빅데이터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CONTENTS

-


CHAPTER.1 해외직구 시장 현황

2년 연속 30%대 성장이 폭발적이기는 하나 ① 초기 성장기 대비 낮은 수준이라는 점 ② 정체기 이후의 급성장이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


CHAPTER.2 해외직구 시장, 환경적 변화 탐색

저렴하다는 인식은 여전히 가장 높지만, 이전 대비 큰 변화 없는 수준, 오히려 국내에 없는 제품을 구매한다는 응답과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형성


CHAPTER.3 해외직구 시장, 소비 행태 변화 탐색

여전히 고가격 제품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기존의 패션 영역 외에도 매트리스 등 가구 제품까지 확장, 유아 용품의 증가, 게임기, 전동 킥보드 등 다양한 품목으로 소비 확대

해외직구 전체 시장의 최근 성장세를 고려한다면, 핵심 소비층이자 고정층인 3040 여성 외에 10대와 20대, 그리고 남성층의 소비 증가가 전체 성장을 견인했음을 시사


CHAPTER.4 결론

가치 소비, 일상화, 품목 확대로 새로운 해외직구 시대 진입

소비 중심축인 30대 둔화, 20대 & 40대 두각

패션 중심에서 프리미엄 & 저가격 소비로 양극화

내수 대체가 아닌 보완 영역, 하나의 쇼핑 문화로 자리잡음 

 

  • #해외직구
  • #소비트렌드
  •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