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9년 8월 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

DMC미디어

2019.11.01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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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는 2019년 8월 DMC미디어에서 집행한 약 500건 이상의 실제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1장에서는 매체 유형별 실 집행 평균 효율을 살펴보았다. 그 결과 검색 포털에서는 네이버, 동영상 포털에서는 아프리카TV 및 유튜브가 각각 평균 클릭 및 조회율 측면에서 가장 효과적이었으며, SNS에서는 카카오톡(평균 클릭률 기준), 트위터(평균 조회율 기준)가 8월 최고 효율을 달성한 매체였다. 또한 애드 네트워크 매체로는 모비온과 애드픽이 각각 평균 클릭률 및 조회율 기준으로 효율적이었으며, 전문 매체 중에서는 버즈스크린(평균 클릭/조회율 기준)이 가장 우수했다.


2장에서는 한정된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효과를 규모 관점에서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본 보고서에서는 상품별 10만원 당 평균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의 절대량을 분석하였고, 그 결과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Masthead_VHM(예산당 노출/클릭수 기준)과 Bumper Ads(예산당 조회수 기준)가 가장 경제적이었다. 동일한 기준으로 배너 광고는 줌_PC_핫토픽 NATIVE AD, 게임베리_모바일 NCPI, 네이버 밴드 풀스크린 광고가 각각 예산당 노출수, 클릭수, 조회수 항목에서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기타광고는 구글 Universal App campaign(예산당 노출수 기준), 모비온 아이커버 이미지형(예산당 클릭수 기준) 상품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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