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돈을 얼마나 써야지 효과를 볼 수 있는 건가요?

주식회사 바름

2019.10.30 17:38
  • 161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6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관리자 바름입니다^^ 

 


 

SNS광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이죠. 이러한 추세에 따라 저희 바름에도 많은 분들이 블로그, 지식인, 플러스친구, 홈페이지, 오피스로 스폰서광고 관련해서 많은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폰서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부분들을 하나하나 알려드리려 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광고 도대체 돈을 얼마나 써야 효과를 볼 수 있나요?”

 

여성 쇼핑몰 H 업체의 경우 월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비를 약 300~500만원 사이로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처음 광고를 시작할 땐 광고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하셨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광고비 대비 매출이 줄어들게 되면서 많은 고민을 하기 시작하셨죠. 처음에는 광고비가 작아서 그런것인가 싶어 800~1000만원까지 올려서 진행해보았지만 300~500만원 쓰던 것과 크게 차이를 못느낀다고 하셨죠.

 

광고비용이 최대 1000만원까지 올려서 몇 달간 진행했는데 이전과 비슷하다고 하면 도대체 어떠한 부분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광고보고서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가장 먼저 저희 바름에서 체크한 부분은 광고관리에 대한 분석 데이터였습니다. 정확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비용이 어떻게 나가고 있는지, 실제 자사몰에 구매도에 얼마나 기여를 하고 있는지를 체크하였습니다. 이후 광고 타겟팅과 소재, 노출 위치 등 어떠한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 것인 것 원인파악을 하나하나 해가기 시작했죠. 

먼저 H업체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분석을 아예 진행하고 있지 않는 다는 점이 었습니다. 단순하게 자사몰에 대한 매출만 볼 뿐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내의 광고관리자, 애널리틱스 등 분석툴을 전혀 이용하지 않았죠. 

 

 

맞춤타겟

 

 

웹사이트 유저 쇼핑행동 분석

 

  

인스타그램 광고 매체 효율측정

 

‘노출, 도달량이 많고 클릭이 많이 일어나네, 이건 잘되는 광고인 것 같네 계속 유지해야지.‘ 

‘클릭당 비용이 높네, 이건 효과없는 광고야 꺼야지.’

데이터를 보더라도 단순하게 노출,도달,클릭,비용만을 보고 광고 효율을 판단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할 수 있죠. 광고관리자와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그리고 구글애널리틱스 등의 분석툴의 도움을 통해 정확히 어떠한 소재에서 실제 웹사이트로 유입을 많이 시키는지, 실제 구매를 일으키는 요소가 이미지인지 영상인지, 어떠한 이벤트 형태가 우리 업체에 잘 맞는 것인지 등을 확인 해야합니다. 

또한 자사몰에 맞는 맞춤형 타겟을 만들어 H사와 취향이 맞고 실제 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유저들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작업이 필요하죠. 예를들면 맞춤타겟팅 또는 리타겟팅 광고 형태가 될 수도 있죠. 

이러한 부분들을 모두 고려하고 끊임없이 테스트를 통해 자사의 최적화된 광고형태를 찾는다면 비용을 크게 늘리지 않더라도 효율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H사의 경우 현재 바름과 스폰서광고 및 데이터분석건을 진행하였고 같은 비용을 쓰고 약 1달만에 웹사이트 구매 수치는 약1.75배 가량 상승했습니다.

이렇게 스폰서광고는 단순하게 돈을 많이 쓴다고 해서 광고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토대로 현재 어떠한 상황에 있고 왜 이러한 문제점이 나타났는지, 나타났다면 어떻게 해결 하는지, 해결하고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끊임없이 분석하고 기획, 적용한다면 원하시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스폰서광고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으시다면 저희 바름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 #인스타그램 스폰서
  • #인스타그램
  • #바름
  • #인스타그램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