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마케터의 아침 Nov 03_페이스북코리아, 이노션과 광고 개발 협력

오픈애즈

2016.11.03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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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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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페이스북코리아, 이노션과 광고 개발 협력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이 기업 광고에 좀 더 적극적으로 ‘좋아요’를 누를수 있도록 이노션과 협력관계를 맺었습니다. 최근 국내 기업의 페이스북 광고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광고 소비 행태 분석과 페이스북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전략과 아이디어 구상 등을 협력하며, 이용자들이 광고임을 알아도 흥미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광고콘텐츠를 만든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이노션은 별도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팀’을 만들고, 페이스북은 이를 바탕으로 광고주에게 더 좋은 캠페인을 제안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통해 이용자가 보는 광고의 비중은 15%로 고정되어 있어, 재미있게 만든다고 해서 광고 비율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크리에이티브팀은 최소한 광고를 보고 재미가 없어 떠나는 경우는 막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네요. 

 

02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는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은 SNS는 밴드

와이즈앱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모바일 SNS는 페이스북으로 주간 사용시간이 13.9억 분이었습니다. 반면, 밴드의 국내 이용자는 1131명으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였는데요. 연령별로는 10대와 20대는 페이스북을, 40대와 50대는 밴드를 가장 오래 사용했습니다. 

 

03  카카오, ‘비즈니스 컨퍼런스’ 첫 개최 

카카오가 11월 15일 1천여 명의 마케팅 파트너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컨퍼런스 2016’을 개최합니다.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는 카카오의 주요 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 연결성과 마케팅 시너지를 소개하고, 최적화된 파트너 플랫폼을 제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발표될 예정인데요. 이번 행사의 테마는 ‘생활의 모든 순간, 마케팅이 되다’로 총 6개 세션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04  국내 간편결제 브랜드 조사 결과 1위는? 

국내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11월), 1위 삼성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페이코로 분석되었습니다. 간편결제 서비스마다 제공방식과 타겟 고객층이 다르지만,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경쟁은 여전히 치열한데요. 페이 서비스 경쟁이 이토록 치열한 이유는 결제 기능이 갖는 중요성 때문입니다. 충성고객을 유치하려는 목적뿐 아니라 결제 고객의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마케팅에 접목하려는 이유도 큰데요. 결제 데이터가 축적되면 타깃 광고를 할 수 있는 좋은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05  SKT 배달주문 AI 서비스 도입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비서 ‘누구’를 통해 피자 및 치킨 배달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누구’에는 연내 교통정보, 인터넷TV제어, 팟캐스트, 블루투스 음성제어 등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자체 결제기능도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06 신라면세점, 중국 광군제 맞아 ‘싼커 마케팅’ 시동

중국의 최대 쇼핑데이인 11월 11일 ‘광군제’가 다가오면서 면세점이 ‘싼커(중국인 개별 관광객)’을 잡기 위한 마케팅에 나섰씁니다. 광군제는 ‘독신절’이라고도 하며, 솔로를 챙겨주는 날인데요. 신라면세점은 ‘싼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2030 밀레니엄 세대들이 면세점의 주요 고객군으로 떠오른만큼 이벤트 추첨, 적립금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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