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_주류/음료'

DMC미디어

2019.09.27 18:08
  • 261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19 디지털 광고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는 최근 1년간 업계의 주목을 받은 디지털 캠페인 사례를 통해 국내외 디지털 광고 마케팅의 흐름을 살펴보고, 업계 관계자에게 최신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 작성된 보고서입니다. 해당 보고서는 업종별로 분류 발행되며, 모바일, 동영상, 소셜 미디어, DOOH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 유형을 담고 있습니다. 본고에서 다루는 국내외 여러 집행 사례 연구를 통해 추후 캠페인 기획 및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게임 팬을 정조준한 마케팅 사례
1.1 밀러 라이트: 게임 콘트롤러로 실제 이용 가능한 제품 패키지 통해 게임 팬의 취향 저격
1.2 레드불: 유명 게임 스트리머 겸 인플루언서 '닌자'를 홍보모델로 기용
2. 스포츠 팬을 정조준한 마케팅 사례
2.1 하이네켄: 안면 인식 기술을 이용해 축구 팬에게 유명 축구 선수와 '온라인 눈싸움'을 할 기회 제공
2.2 게토레이: 10대 스포츠 선수를 위한 UGC(User Generated Content) 제작용 모바일 앱 출시
3. 음악 팬을 정조준한 마케팅 사례
3.1 바카디: 25초 짜리 유튜브 영상으로 음악 DJ를 간접 체험해보는 "더 비트 머신(The Beat Machine)"
3.2 스프라이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와 콜라보레이션
4.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4.1 크리스털 비어 : 인스타그램 셀카족 위해 브랜드 로고 좌우 반전
4.2 미켈롭 울트라: 아버지의 날을 맞이하여 자녀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실제 엽서로 제작
5. 최신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5.1 잭 다니엘: 모바일 증강현실(AR) 통해 브랜드 역사에 대해 스토리텔링
5.2 불릿: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바와 칵테일로 소비자 시선 집중
  • #DMC report
  • #DMC미디어
  • #주류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