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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광고 상품 분석과 업종별 카카오 광고 트렌드

엠포스

2019.09.03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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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세일즈 리포트 part 1 

카카오 플랫폼 변화와 카카오 광고의 진화

먼저 살펴보기 

 

세일즈 리포트 part2

카카오 광고 상품 분석과 업종별 카카오 광고 트렌드 

 


INDEX


1. 카카오 플랫폼 비즈니스 이슈 분석

- 카카오는 국내 4천만 이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채팅목록 배너 상품 '비즈보드 CBT를 런칭(5월 2일) 

광고 목적에 따라 보장형(브랜딩)과 비딩형(퍼포먼스) 선택적 집행 가능, CBT 기간내 기존 배너광고 대비 우수한 성과 기록

- 플러스친구는 비즈니스 정보와 브랜드 소식, 프로모션 등의 콘텐츠를 담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카카오톡 내 비즈니스 허브로서 기능

-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톡비즈’와 톡 비즈 솔루션(AI기반 비즈니스 서비스)을 시작으로 카카오의 기업간거래(B2B)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

 

2. 카카오톡 광고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분석

- 카카오 비즈보드(커머스) : 커머스 업종의 경우 제품에 대한 할인을 메인으로 내세우는 공통점이 있음

- 카카오 비즈보드(금융) : 카드 업종의 경우 주로 카드에 대한 혜택을 메시지로 소구하며 크리에이티브는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를 주로 활용

카카오 비즈보드(여행) : 전반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항공권 및 숙소를 미리 예약하도록 유도하는 메시지 소구

카카오 비즈보드(외식업) : 외식업의 크리에이티브는 브랜드 로고나 모델 등의 요소를 최소화하고 음식의 씨즐감을 극대화한 이미지 활용 양상을 보임

카카오 비즈보드(교육) : 크리에이티브는 자사 모델을 활용하는 것과 기업 로고를 활용하는 것 두 가지로 분류됨

카카오 비즈보드(엔터테인먼트) : 게임 업종에서는 주로 앱 다운로드나 컨텐츠 이용을 통한 보상형 혜택을 소구하며 플랫폼 업종에서는 컨텐츠의 일부 내용을 제시하여 호기심 유발


3. 카카오톡 광고 활용 가이드

비즈보드 제작 가이드는 단순&명확

 :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 상품의 경우 카카오톡 채팅창 상단에 위치하게 되어 사용자의 이용편의성을 최대한 해치지 않게 설계됨

따라서 광고 영역이 좁으며, 크리에이티브도 제한적이기에 가이드를 준수하며 최대한 단순하고, 명확하며, 효율적인 접근이 이루어져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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