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성공비법

카카오 플랫폼 변화와 카카오 광고의 진화

엠포스

2019.07.31 18:14
  • 651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6

이번 카카오 세일즈 리포트 part 1에서는 

카카오 플랫폼 변화와 카카오 광고의 진화에 대해 작성되었으며, 

다음달 카카오 세일즈 리포트 part2에서는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는 업종 별 카카오 광고 분석에 대해 작성될 예정입니다. 


part2. 카카오 광고 상품 분석과 업종별 카카오 광고 트렌드 

내용 보기 



INDEX  


1. 카카오 플랫폼 전략 분석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광고, 게임, 커머스,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연계한 모바일 생태계 플랫폼 구축을 통한 수익 창출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들의 시너지와 포털, 톡광고, 신사업 수익화를 기반으로 8분기 연속 매출 최고치 기록 

카카오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과 매출은 해마다 10% 이상 성장 중


1-1. 카카오 1.0 : 스마트폰 도입과 함께 떠오른 메신저 강자, 카카오톡

1-2. 카카오 2.0 : 메신저를 넘어 다양한 영역으로 부가 서비스 확장

1-3. 카카오 3.0 : 서비스간 시너지를 통한 성장 기회 확대 모색



2. 카카오 서비스 확장 분석 


​카카오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들의 확장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제고하였으며 서비스 간 연계를 통해 고객 이탈을 방지, 

서비스의 활동 로그를 바탕으로 이용자의 다양한 인구통계학 정보와 행동 데이터를 확보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광고 플랫폼, 카카오모먼트 구축  


2-1. 부가서비스 확장을 통한 타겟팅 광고 플랫폼 강화

2-2. 생활밀착형 중심의 부가서비스 강화를 통한 노출 지면 확대 모색

 

 

3. 카카오 광고 플랫폼 분석


카카오 사업영역 확장에 따라 기존 포털 영역을 비록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 


3-1. 카카오모먼트 광고 상품 분석

3-2. 카카오모먼트 광고 주요 이슈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엠포스 SALES REPOR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카카오
  • # 카카오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