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OpenTip] 오픈팁 그 첫번째 이야기, Facebook 광고등록 (1)

오픈애즈

2016.11.01 09:03
  • 276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소셜 네트워크' 라는 표현들을 많이 들어보셨죠?

 

인터넷 사용자들끼리 사회적인 관계나 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라고 합니다.

SNS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의 영문 약자입니다.

 

이러한 SNS의 선구자(?)는 SK컴즈에서 선보였던 "싸이월드" 라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네이버 폴라 등이 SNS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등 인터넷 사용자들이 모여서 활동을 하는 공간들은 많이 있지만, SNS의 경우는 블로그나 카페보다 상대적으로 가볍게(간편하게)

소식이나 글을 올릴 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주로 활용하기에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퇴근 이동길이나 식사시간, 쉬는시간, 심지어는 화장실에 있는 시간(^^)까지 스마트폰을 보는 세상이니까요.

 

보통 SNS에 올리는 소식들은 직접적으로 나와 관계되고 친밀도가 높은 지인들에게 퍼지고 

지인들의 지인들인 '아는 사람'이나 '알 수도 있는사람' 에게 퍼져나간다는 특성 상 정보의 신뢰도와 파급 속도가 대단히 빠릅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는 SNS를 통해 내 업체의 정보나, 상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것을 SNS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이번 OpenTip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폴라, 카카오스토리 등

많은 SNS 매체 중 가장 HOT 한 서비스인 페이스북의 광고 집행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

 

페이스북 광고의 등록과 노출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큰 절차 진행이 요구됩니다.

 

1.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2. 개설한 페이지를 활용한 광고 등록

 

 

1.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광고 소재의 제작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란, 내 업체의 소식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들이 광고를 보거나, 클릭하거나 하는 등의 활동을 할 경우, 최종적으로 내 업체의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페이지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을 제작하는것보다 훨씬 간단하며, 아래의 절차에 따라 제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https://www.facebook.com/business) 접속 후, 우측 상단에 "페이지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광고주의 업종이나, 홍보를 하고자 하는 대상(상품, 브랜드 등)에 따라 페이지의 종류를 선택해주시고, 페이지 생성에 필요한 기본정보들을 입력합니다.






페이지는 일종의 미니 홈페이지 개념입니다. 사용자들이 광고주의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노출될 기본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1번의 카테고리 설정은, 특정한 키워드를 입력할 경우 페이스북에 존재하는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표시된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시면 되는 구조이며, 특정한 키워드를 입력하였으나 카테고리가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을 경우엔 
다른 키워드를 입력하여 카테고리 정보를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직접 생성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다음단계에선 페이지의 메인화면 프로필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 할 수도 있고,
"웹사이트에서 가져오기" 버튼 클릭 후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페이스북에서 자동으로 적합한 사진을 불러옵니다.

하지만 적합한 사진이 없는 경우도 있고, 프로필 이미지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이미지가 있을 수 있으니 컴퓨터에서 업로드 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다음단계로, 광고주의 페이스북 첫화면에서 지금 만든 페이지를 바로 볼 수 있게끔 설정할 것인지 즐겨찾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할수도 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페이지를 통해 업체의 이벤트 진행이나 기타 홍보자료 등을 언제든 보다 신속하게
게시(업로드)할 수 있으니 즐겨찾기 설정을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그 다음은 페이지를 노출할 대상을 타겟팅 하는 단계입니다.




본 절차는 실제 광고 등록절차에서 진행이 가능하니 "건너뛰기"를 통해 넘어가겠습니다.




"커버 추가" 버튼을 통해 페이지 접속 시 보여질 프로필 이미지 외에 커버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다양한 게시물들을 게시하게 되면, 페이지를 접한 이용자들이 페이지에 체류하는 시간이 증가하게 됩니다.


페이지에 체류하는 시간이 증가할수록, 광고주의 업체나 상품에 대한 정보들을 보다 익숙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이게 되므로

이용자들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들을 끊임없이 발굴하고 게시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광고의 가장 기본이 되는 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과정에서는 본 페이지를 통해 실제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배너광고 세팅 가이드
  • #opentip
  • #오픈 컬럼
  • #콘텐츠 광고 세팅 가이드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