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픈토크]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에 대한 오픈애즈의 생각

오픈애즈

2016.11.01 09:03
  • 186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안녕하세요? 오픈애즈입니다. 

 

2주동안 많은분들이 자유롭게 경험담을 이야기 해주셨고, 다양한 의견들도 주셨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기능에 대해 여러분들께서 말씀해주신 내용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습니다.

 

1. 활용 시 장점

 - 가입단계에서 이탈하는 회원 확보 가능

 - 비회원 유입 및 구매전환율 상승

 -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보안에 투입되는 리소스 절감

 

2. 활용 시 단점

 - 자사 회원 확보가 어려움에 따라 Brand Loyalty 구축이 어려움

 - 제한적인 DB만 받을 수 있으므로 회원을 대상으로 한 타겟팅 프로모션 등이 어려움

 - 네아로를 사용하기 위한 API를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음

 - DB를 가지고 있는 소셜미디어나 네이버 등의 회원정보 정책을 직접적으로 적용받음

(▶ 오픈토크 보러가기)

 

보다 간편하고 많은 일회성 판매를 위한 수단이지만 장기고객 확보가 다소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신규 쇼핑몰의 경우, 보다 간편한 회원 가입 절차로 인한 새로운 회원들의 구매와 비회원 구매 등이

많은 판매로 이어지기 때문에 전환(구매)실적에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느정도 Brand Loyalty가 구축이 된 업체들은 기존 자사의 충성(장기)고객들에 의한 재구매율이 매우 높은 편인데요.

네아로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이러한 자사 장기고객의 지속적인 유치는 일정부분 포기해야 하는 경향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고객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배려, 그리고 높은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면 이러한 단점들도 모두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요?

서비스 도입에 대해 망설이고 계셨다면, 이번 오픈토크의 다양한 경험담들이 각각의 장단점 파악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참여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리며, 현재 '좋은 광고 대행사(담당자)를 선택하는 나만의 Tip'

이라는 새로운 주제로 오픈토크가 진행중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 대행사(담당자)를 선택하는 나만의 Tip

 

 

 

  • #오픈 컬럼
  • #네이버와 카카오의 부가 서비스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