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1101의 매거진

[1101] Google Analytics 웹사이트 분석 실무편 수강후기

프로젝트 1101

2019.07.24 00:43
  • 153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7월의 1101을 함께했던 교육  



교육사 _ 모비아카데미
일자 _ 2019년 7월 17일
장소 _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6층 세미나실

온라인 여행사 담당 AE의 후기

1. __입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E 이광호입니다. 여행박사 및 기타 광고주의 SA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여행박사의 경우에도 GA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은 있었지만 사실 전환 값을 확인하는 용도외에는 활용하지 않았는데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실용적이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세팅단계에서 이슈가 없이 잘 트래킹이 되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세그먼트 활용이 GA의 핵심이라는 것, GA의 리포트를 활용해서 구글애즈 상의 캠페인 성과를 더 높일 수 있다는 것 

(특히 필터에서 광고주 내부 IP를 필터링 하는 옵션은 아직 안되어있는 광고주가 많을 것 같습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부분부터 리포트를 보고 고민해봐야하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주셔서 업무에 실제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제 직무 직접적으로 연관된 심화적인 강의를 더 듣고 싶습니다. 

 

 

2년차 AE의 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2년 차 디지털 마케팅 AE입니다. 평소 GA를 사용하여 리포트 작성 및 데이터를 보고 있지만, 매일 한정적인 GA 기능만 알고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GA 속 다양한 기능을 터득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도출하고자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단기간에 GA의 핵심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GA를 통해 정말 다양한 데이터를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고 그동안 GA를 사용하며 궁금했던 점까지 해소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교육을 통해 배웠던 유익한 점이나 꿀팁을 잘 정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콘텐츠의 핵심일 것 같습니다.


1. 애널리틱스 추적을 위한 기초 작업 및 많이 발생하는 문제점

GA 기본 설정부터 추적코드 확인 및 삽입 등 초보자가 혼자 세팅하기엔 어려운 내용을 단계별로 꼼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특히 Google Tag Assistant를 통한 추적 상태 확인 및 태그 변수 값 설정 등은 GA를 처음 세팅할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다채널 유입 경로 분석

전환된 유저가 사이트에 오기까지 경로를 나타내주는 다채널 유입경로 및 인기 전환경로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위한 채널 / 퍼포먼스형 채널 등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3. 잠재 고객 관심분야 리포트

실제 사례를 통해 타겟 유저의 관심사 카테고리 / 구매 계획 사용자 세그먼트/ 기타 카테고리를 분석하며, 타겟 유저 접근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사이트 속도를 측정 및 문제점 파악하기, 기기 세그먼트 활용 방법, 주석 기능을 통한 거시적 데이터 분석 등 초기 세팅부터 활용까지 핵심 방법을 듣고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수강 후 직접 사이트 속도 측정 내용을 적용해보며,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었고, GA 목표값 설정 시 헷갈렸던 부분에 대해 직접 질문도 하고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서 실제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네, 기회가 생긴다면 수강하고 싶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GA 초기 세팅부터 활용 방법까지 배우면서, 심화 기능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더 다양한 내용을 공부할 수 있는 심화 강의를 수강하고 싶습니다.

 

 

 

  • #GA
  • #구글애널리틱스
  • #모비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