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2019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나스미디어

2019.07.19 17:18
  • 387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2019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1. Technology - 5G 상용화,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 활성화 기대
2019년 5세대 이동통신 시대 본격 개막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 기술로 산업 전반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5G
5G 기반 실감형 콘텐츠 활성화 및 마케팅 활용 증가 전망

2. New Contents - 유료 동영상, 디지털 콘텐츠 시장 성장의 핵심 키워드
유료 동영상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콘텐츠의 힘
양질의 콘텐츠 이용을 위해 지갑을 여는 2030 세대
하반기 유료 동영상 콘텐츠 사업자 경쟁 본격화

3. Target Optimized -  ‘3ㅌ’, Generation Z가 선택한 취향 매체
성숙한 국내 미디어 소비 환경에서 특화 서비스로 존재감을 드러낸 ‘3ㅌ’ 매체
특화된 매체 성격 및 Z세대의 지지를 받으며 마케팅적 매력 어필
명확한 타깃을 공략하는 ‘3ㅌ’의 주목해 볼 광고 상품

4. Marketing Tool - 디지털 광고의 기여 분석, 라스트 클릭 모델의 대안적 관점 확대
소비자 구매 여정 내 디지털 광고의 기여(Attribution) 기준에 대한 관점 전환
네이버 플랫폼(Intra-Channel) 내에서 DA의 노출 효과를 규명한 AD Synergy 모델
AI 알고리즘 기반의 Data-Driven 기여 모델 제공 툴 개발


  • #온라인시장
  • #나스미디어
  • #미디어 트렌드
  • #트렌드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