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2019년 주요 디지털 마케팅 통계 6가지

오픈애즈

2019.07.17 18:18
  • 243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19년 주요 디지털 마케팅 통계 6가지 

2019 Key Digital Marketing Growth Stats [Infographic]

 

상반기를 마무리하면서 올해의 마케팅 지표들을 점검하는 과정은 필수적일 텐데요.

특히, 이런 통계 및 트렌드를 통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반기의 마케팅 계획을 다시 되돌아보는 과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 Mobile Marketer Marketing Dive에서 상반기 주요 통계(Key Stats at the Half)를 발표하였는데요.

  

아래 2019년 상반기 내 주요한 소셜미디어 및 마케팅 통계치를 요약하였습니다.


- Marketing 2019: Key stats at the half (by Marketing Dive)

- Mobile marketing 2019: Key stats at the half (by Mobile Marketer)



1. 전세계 온라인 광고비 계속해서 크게 증가
당초 올해 전세계 온라인 광고비는 4%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4.7% 성장에 가까운 성장률을 보이는 추세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제니스 광고 지출 전망 보고서(Zenith’s Advertising Expenditure Forecasts)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가 2021년까지 전세계 광고비의 49%를 차지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소셜미디어와 다른 형태의 디지털 광고에 점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

2. 위치기반 마케팅에 대한 광고비는 244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
위치기반 마케팅에서 14%의 성장의 예상은 해당 광고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음을 나타냅니다. 위치기반의 광고를 구매하고자 하는 마케터들의 수요는 이러한 유형의 광고가 지난 몇 년동안 담당자들에게 긍정적인 ROI로 증명되었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주의 거의 절반(43%)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지출을 늘릴 계획
소셜미디어 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대세이기에, 마케팅 담당자의 43%가 해당 마케팅 예산을 늘리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반면, InfluencerDB 통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콘텐츠에 대한 참여도가 급감한 데이터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4. 스냅챗 사용자당 평균 수익은 증가
최근에 스냅챗이 많은 이용자들이 관심있게 이용하면서 다시 부활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사용자당 평균 매출은 2018년 1.21달러에서 2019년 1.68달러로 증가하였습니다. 매일 190만 명의 액티브 유저와 더 많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플랫폼에 투자하면서, 스냅챗은 다른 소셜미디어 기업들과 함께 경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소셜미디어 유입 트래픽은 전자상거래 사이트의 주요 성장 동력
지난 2년간 소셜미디어를 통한 전자상거래 사이트로의 유입은 110% 증가하였습니다. 다른 어떤 유입 출처보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 중, 페이스북이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입시킵니다. 인스타그램과 핀터레스트는 소매업체들이 광고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럽고 적절한 플랫폼이며 스냅챗과 트위터 또한 광고 플랫폼의 역할을 하지만 나머지 3개의 플랫폼 대비 다소 약합니다.

6. 틱톡의 5월 전세계 인앱 매출은 전년대비 500% 급증
새로운 주자로 등장한 틱톡은 광고주들의 관심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해당 앱은 5월에 9백만 달러의 앱 내 세일즈를 달성하며, 이는 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Mobile Marketer에 의하면, “틱톡이 동영상에 집중하는 전략은 점점 동영상 광고가 미디어 소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틱톡에 이점을 줄 수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디지털 마케팅
  • # 인포그래픽
  •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