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교육부, 선생님 유튜버 장려한다 / 와이낫미디어, 105억원 시리즈 B 투자유치

  • 2019-07-11
  • 조회수 273
  • 공유수 0
태그
교사유튜버
교육부
오늘아침
와이낫미디어
웨일
페이코
공유하기

#교육부, 선생님 유튜버 장려한다 

교육부가 앞으로 교사들의 유튜버 활동을 장려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총 934명의 교사가 976개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교육부는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거나 학생 교육 활동을 공유하는 등 공익적 성격을 지니는 교육 관련 유튜브 활동을 장려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요건에 달하면 겸직허가를 받고 활동해야 합니다. 수익창출 요건에 달한 교사 유튜버는 학교장에게 겸직허가를 신청해야 하며, 학교장은 해당 유튜브 활동의 목적과 내용을 심사해 허가 기준에 부합하고 교사로서의 직무 수행에 지장이 없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함께보면 좋아요! [유튜브랩] 6만 교육 유튜버의 수익 

#네이버 웨일에 광고 차단기능 도입 

네이버의 인터넷 브라우저 웨일에 웹 페이지 광고 차단 기능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구글 크롬의 '애드 블록'과 유사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웨일은 CBA(Coalition for Better Ads)와 협력하여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s)을 실시하며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쾌적하게 이용자들이 온라인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NHN페이코, 브랜드 상품권 발행 

NHN 페이코가 브랜드사의 자체 상품권을 구현해주는 '브랜드 상품권 발행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상품권은 브랜드사가 지정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권에 기재된 PIN번호를 등록한 다음 현금과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상품권 액면 금액을 초과하는 결제를 할 경우 페이코 앱에서 복합결제가 가능합니다. 페이코는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와이낫미디어, 105억원 시리즈 B 투자유치 

미디어 콘텐츠 기업 와이낫미디어가 10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와이낫미디어는 2016년 설립되어 유튜브 채널 기반 웹드라마를 제작하며 현재 중국 텐센트, 일본 스마트뉴스, 인도네시아 텔콤셀 등에 자체 채널을 확보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습니다.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는 "숏폼(Short-Form) 콘텐츠를 중심으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콘텐츠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콘텐츠 제작, 비지니스 모델 강화, 글로벌 사업 확장 등 회사의 성장 동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