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UAC광고, 앱광고를 제대로 해보고 싶다면 선택하라!

주식회사 바름

2019.06.17 23:31
  • 854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구글에서 게임, 음악, 동영상, 책,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포함한 온라인 앱들을 찾고 다운받고 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구글 플레이이죠. 구글플레이는 앱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업을 하고있는 곳이라면 필수적으로 입점하는 곳인데요! 최근 구글플레이에서 시장조사 업체 마크로밀엠브레인과 함께 국내 앱 개발사 300곳을 대상으로 새로운 앱이 출시 되었을 때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었는지를 조사한 결과 무려 63%이상이 성장에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3업체 중 2업체가량이 구글플레이에 입점하였을 때 전체적인 매출이 오른다고 하였는데 이 중에서도 UAC광고를 활용한 업체들은 더더욱 매출이 오를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UAC광고가 무엇이길래 매출향상에 더더욱 도움이 된다는 것이지라는 의문이 생길 수 있죠. 그래서 오늘 바름이 UAC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안드로이드 노출영역

 

  

ios 노출영역

 

UAC광고는 Universal App Campaigns의 약자로 구글플레이(Google Play), 구글검색엔진(Google.com), 유튜브(Youtub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Admob 등에 다양하게 노출되는 앱설치형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내에서 앱설치를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형태의 광고인데요! 앱은 크게 Android와 IOS 2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고 이 두가지 형태에 따른 노출위치도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UAC광고가 Android와 IOS에서 가장 큰 차이는 아무래도 구글플레이에서 노출되느냐 안되냐의 차이입니다. Android에서는 구글플레이와 연계되어 앱다운창에서도 노출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구글플레이(Google play)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구글검색엔진(Google.com), 유튜브(Youtub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Admob에서는 똑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노출에 있어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노출되는 위치나 타겟은 결정할 수 없나요?”

구글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 무엇입니까, 바로 상세 타겟팅입니다. 구글광고는 다른 광고플랫폼과 달리 연령,성별,관심사,위치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상세 위치, 자녀유무, 소득, 잠재고객이 가능한 아주 큰 장점이 있죠. 이러한 세분화 된 타겟팅이 가능하죠.


“혹시 키워드 타겟팅이 가능한가요?”

UAC광고는 노출되는 키워드를 구글봇이 앱 내용, 문구를 판단하여 자동으로 노출되게 하는 스마트 캠페인 형태로 진행됩니다. 원하는 키워드가 있다면 소재 문구에 기입하거나 앱 설명란에 기입한다면 그러한 키워드는 노출이 쉽게 될 수 있고 제외 키워드를 통해 특정 키워드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사용하여 키워드 타겟팅을 진행하면 됩니다. 


“광고 소재는 어떤식으로 구성하는 게 좋을까요?”

UAC광고의 가장 큰 장점이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광고소재가 다양하다는 것이죠.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심지어 HTML5형식의 파일을 통해 유저들이 앱을 맛보기 형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광고소재 제작이 가능합니다. 앱설치 광고의 경우 단순 이미지,텍스트 형식이 다였다면 UAC광고는 우리 앱을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는 것이죠.

 

저희 바름에서는 UAC광고를 진행하면서 앱에 대한 데이터분석 또한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속 인앱 활동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키워드, 어떠한 소스를 통해 들어오고 유저들의 행동흐름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부분까지 데이터분석이 가능하죠. 또한 UAC광고 뿐만 아니라 다른 앱광고 플랫폼에 대한 비용당 전환값 등의 광고효율 측정이 가능합니다. 인앱 데이터분석을 통해 어떤 매체에 비용을 더 투자해야할지 어떤 매체에 비용을 줄일지를 명확하게 확인 할 수 있죠.

 

 

모바일 앱광고, 단순히 광고비를 많이쓰고 노출만 많이 된다고 효과있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분석을 통해 앱을 사용하고 원하는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하여 효율적인 매체에 사용한다면 비용은 적게쓰고 매출은 올라가는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앱데이터분석과 앱광고, 이제 바름과 함께 시작해보시죠^^

 

'바름 UAC광고'

'바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분석서비스'

  • # 구글
  • #UAC
  • #바름
  • #구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