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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적용하고 매출이 올라갔어요!

주식회사 바름

2019.06.12 1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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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쇼핑몰 인스타그램을 운영한다면 기본적으로 갖추는 필수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입니다. 쇼핑태그 기능을 사용하면서 매출이 올라가는 업체수가 늘어나면서 인스타그램 내에서도 더 집중적으로 해당 기능을 발전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죠. 실예가 바로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결제를 들 수 있는데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Dior, Adidas, Nike, Prada, Uniqlo 등 24업체를 선발하여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결제를 어플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베타버전으로 진행하고 있죠. 이러한 결제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에는 대한민국 내에도 적용될 것이라는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상품구매를 웹사이트까지 가지않고 인스타그램 내에서 진행이 된다면 쇼핑태그 기능의 중요도는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죠.

 

“쇼핑태그, 진작에 할 걸 그랬어요! 이렇게 매출이 많이 오를 줄 몰랐어요!”

 

저희 바름에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설치 서비스를 진행하신 쇼핑몰 G업체 대표님께서 해주신 말씀입니다. G업체는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에 매달 500만원씩 비용을 쓰고 있었지만 인스타그램 내에서 판매수입이 잡히는 경우가 드물다며 쇼핑태그 기능 만들기를 원하셨죠. 쇼핑태그 기능이 3일만에 완성된 후 바로 제품들을 하나하나 태그하기 시작하였고 그 결과는 1달 후에 아주 크게 바뀌었습니다.

 

단순하게 쇼핑태그를 한다고 해서 제품 구매가 기하급수적으로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스폰서 광고(프로필 방문유도) 등을 활용해 인스타그램 내에 방문을 유도하고 쇼핑태그 기능을 통해 웹사이트로의 유입률이 자연스레 높아지면서 매출상승 효과까지 볼 수 있었죠. 쇼핑태그 기능만으로도 구매수를 올릴 수 있지만 적절한 스폰서 광고를 함께 진행한다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죠.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면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바로 인스타그램 마케팅입니다. 쇼핑몰이 생긴지 얼마가 되었든 필수로 해야하는 것이 인스타그램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내에 기능을 누가 잘 활용하는가가 매출향상에 중요 포인트가 될 수 있죠. 업체, 업종의 특성 그리고 정확한 고객 타겟팅에 따라 쇼핑태그 기능과 스폰서 광고를 잘 배합한다면 어떠한 쇼핑몰보다 효과적으로 인스타그램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태그 설치와 스폰서광고 관리 분석 진행 전

 

  

쇼핑태그 설치와 스폰서광고 관리 분석 진행 후

 

저희 바름에서는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설치는 물론 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관리 및 분석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G업체의 경우 쇼핑태그 설치를 진행하면서 스폰서광고도 함께 저희 바름에 맡기면서 본격적인 광고관리에 들어갔습니다. 기존에 광고는 연령, 나이, 성별 등의 기본적인 정보와 트래픽만 일으키는 타겟팅을 했던터라 500만원이라는 비용을 써도 크게 효과가 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G업체에 맞는 상세 타겟팅으로 변경하고 쇼핑태그와 함께 진행했을 때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광고 목적도 변경하였죠. 그 결과 1달만에 구매수 차이는 78건 차이가 났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광고비를 50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50%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구매수가 올라간 것입니다.

 

이처럼 객관적인 데이터와 세밀한 업체 분석을 토대로 쇼핑태그, 스폰서광고를 한다면 광고비를 줄이더라도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스폰서광고 이제는 바름과 함께 진행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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