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의 매거진

4월 미디어리포트

모비데이즈

2019.05.02 19:28
  • 195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INDEX

1. 빅미디어 동향 -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인스타그램 등 빅미디어의 주요 이슈

4월의 동향 

- 네이버 포커스

: 사이트검색광고 제휴매체 신규 추가 - 제휴 매체 영역을 확장한 것은 어떤 의미일까?

: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 -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노출 시작

: 네이버TV, 방송사 뺀 채 '5초 광고'로 전환

- 구글: '공짜' 구글맵 이제 광고봐야 쓸 수 있다?

- 인스타그램: '좋아요' 개수 표시 사라지나

-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설명하기 시작했다: "내가 왜 이 게시글을 보는 거죠?"
 

2. 마케팅 트렌드 - 최근 꼭 주목해야하는 마케팅 트렌드

2030 마케팅 트렌드 분석 1탄 

1) Z세대 탐구하기: 90년생, 아니 Z세대가 온다

2) 금융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 : 가심비(價心比)를 겨냥한 확 달라진 금융상품 마케팅

* 모비인사이드 monthly curation

- 어뷰징 계정 판단법, '인플루언서 마케팅' 잘 진행하고 있는 것일까?

- 고객에게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보여주고 계신가요?

 

3. 이달의 매체 - 신규 매체 및 신규 광고 상품 소개

광고판 달면 무상 카셰어링, 뿅카고(Go)

기존 리타겟팅 광고에 더 큰 효율증대를 원한다면, RTB HOUSE

업계 1위 금융멤버스 앱, 하나멤버스 CPA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다운받아 보세요.

  • #모비데이즈
  • #미디어리포트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