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Market Report]
미디어 이용 행태를 통해 선정한 주요 매체의 주목할 광고 상품
<미디어 이용 행태별 주목할 광고 상품>
유튜브 ‘트루뷰 디스커버리’
- 온라인 동영상 이용자 10명 중 약 9명은 '유튜브' 이용
- 유튜브, 정보 검색 채널로 영향력 확대
- '유튜브' 검색 화면 상단에 노출되는 '트루뷰 디스커버리'
네이버 ‘스페셜 DA’
- 포털 네이버, 검색 서비스 이용률 92.4%
- 네이버 모바일 메인 개편으로 주목도 향상된 '스페셜 DA'
카카오 ‘톡 프리미엄’
- 모바일 메신저 이용자 98.5%가 '카카오톡' 이용
- 압도적인 카카오톡 트래픽 기반 '톡 프리미엄 광고'
인스타그램 ‘구매 유도 광고’
- 인스타그램, 신규 이용자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성장 지속
- 쇼핑 기능 강화한 인스타그램의 '구매 유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