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Paid광고, 광고 목적과 매체별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면 실패할 수 밖에 없다.

주식회사 바름

2019.03.21 18:23
  • 425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2
  • 1

 


온라인 마케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 유튜브 영상광고, 카카오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등 키워드, 영상, 이미지 광고이라고 답변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죠. 매체에 비용을 넣고 광고를 하는 모든 것을 바로 Paid광고 라고합니다. 업종과 업체의 특성에 맞게 Paid 매체를 선택하고 집행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죠.


저희 바름에는 매주 새롭게 창업을 시작하시는 분과 몇 년 간 업체를 운영해오신 분, 중소기업/대기업 마케팅 담당자분 등 다양한 분들이 Paid광고에 대해 문의를 해주시고 계시죠. 새롭게 창업을 하신 스타트업, 중소 기업, 중견/대기업은 광고 비용과 목적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해당 업체에 적합한 광고 매체와 광고 방법을 제안하고 있죠. 

 

 


일예산: 8천원

일예산: 1만5천원

 

 

 

하지만 클라이언트 분들은 무조건 잘되는 경쟁업체가 하는데로 광고를 따라하고 싶어하시기 때문에 해당 부분의 오해를 풀어 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상담을 시작합니다.

 

“저희 업체는 여성 쇼핑몰을 개설한지 3개월 정도 된 업체입니다.

이제 Paid광고를 시작해보려하는데요. 비용은 100만원이고 네이버 광고, 구글광고, 카카오 광고, 페이스북 광고 모두 시작하고 싶습니다.”

 

앞선 내용은 쇼핑몰을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 저희 바름에 문의하실 때 가장 많이 말씀해주시는 부분입니다. 물론 100만원을 가지고 각각 매체에 25만원씩 집행한다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5만원을 1달 기준으로 각각 매체별로 Paid광고를 진행한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약 8천원씩 광고비가 집행됩니다. 보통 매체별로 일 예산과 타겟층을 설정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알려주는 예상 도달율과 클릭수를 알아 볼 수 있죠. 하지만 일예산 8천원을 사용했을 때와 약 2배 금액인 1만5천원을 설정했을 때는 해당 도달율과 클릭수가 2배이상의 효과가 날 수 있다고 예상치를 알려주죠. 이처럼 매체별로 기본적인 최소 집행금액을 얼마로 설정하는가에 따라 우리가 노출하고자하는 광고의 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을 많이 쓴다고 해서 꼭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최소 일정 비용이상은 소진해야 광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객관적인 수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3년차 생활, 리빙 제품을 판매하는 P업체입니다. 경쟁사들이 하는 웬만한 Paid광고는 다 해본 것 같네요. 좀 더 효과가 있는 Paid광고가 있을까요?” 

 

 

대부분 쇼핑몰의 경우 1~2년 안에는 진행해볼 수 있는 Paid광고는 다 해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같은 업종 내에 가장 잘나가는 업체가 하는 광고를 벤치마킹을 하고 일명 ‘카더라’ 통신에서 처럼 ‘어느 매체가 효과적이라더라’, ‘이번 년에는 이 광고 무조건 해야 된다더라’ 등을 통해 할 수 있는 Paid광고는 한번쯤은 경험하신다고 볼 수 있죠. 이렇게 무작정 여러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 원했던만큼 효과가 나는 경우도 있지만 매체별 특성과 광고 목적을 고려하지 않고 광고 관리/분석이 함께 진행되지 않는다면 꾸준한 광고 효과를 기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Paid광고는 쉬운 것 같지만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광고를 하려는 목적, 광고 매체별 특성, 예산 분배, 광고 관리/분석 등을 모두 고려해야하죠. 이 중 1가지로도 놓치게 된다면 스타트업이든 중소기업, 중견/대기업의 모두 효과적인 Paid광고를 진행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Paid광고를 각각 업체에 맞는 맞춤형 매체를 추천하고 관리부터 분석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 알맞는 광고 매체 제안하는 것을 필두로 어떤 방식으로 관리 및 분석을 진행할 것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Paid광고와 함께 자사몰 데이터분석까지 함께 진행된다면 Paid광고 매체별 효율 측정 데이터를 확인하여 매체별 예산 분배 부분까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자사에 딱 맞는 맞춤형 Paid광고, 바름과 함께 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 #paid social media
  • #온라인 마케팅
  • #바름
  • #paid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