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배의 매거진

고슴도치 콘텐츠 전략이 필요해 보여요. -덕배 올림

덕배

2019.01.24 02:23
  • 197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덕배입니다.

이번 주 덕배가 골라드릴 글로벌 마케팅 큐레이션은 '콘텐츠 마케팅에 영향을 끼치는 오디오 기술과 마케터의 인식,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시장의 주요 트렌드와 통계'에 대한 내용입니다.

최근 콘텐츠 소비를 살펴보면 동영상(40.4%), 텍스트(22.3%), 오디오(18.8%) 순으로 자주 소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단순히 텍스트 콘텐츠 뿐 아니라 동영상이 메인 트렌드로 자리잡았고, 2020년까지 모든 검색의 절반이 음성 기반이 될 것 이라고 하는데요.

오디오는 콘텐츠 마케팅 시장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콘텐츠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슴도치 콘텐츠 전략을 포함한 다양한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

해외 아티클을 읽어간다는 게 물론 쉽지 않은 일이지만 차곡차곡 담아두면 남들과는 다른 무기를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

 

01

B2B Content Marketing Trends and Statistics for 2019 

-API2CART


매년 발표되는 B2B 콘텐츠 마케팅 2019 리포트 내용입니다. 

B2B 콘텐츠 마케터가 많이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은 이메일 캠페인과 교육적인 콘텐츠라고 합니다. 

 



 

B2B 마케터는 콘텐츠 유형을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오디오, 비쥬얼 콘텐츠를 가장 크게 증가시킬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한,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 담당자의 65%는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문서화를 해놓았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소셜미디어가 오래되었고, 이제 더이상 효과가 없다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B2B마케터의 61%가 1년 전에 비해 콘텐츠 마케팅 목적으로 소셜미디어 사용을 늘렸으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이었습니다. 

 

자세히보기 > 

* 자세한 통계 자료는 첨부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안되시는 경우, openads@openads.co.kr로 메일 보내주시면 빠르게 확인해드릴게요. 

 

l 

02

How Voice-Activated Tech Will Change Content Marketing 

 -Content marketing institute 


음성 응답 기술이 마케팅 업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위 리포트에서 볼 수 있듯 많은 마케터들이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는데요. 2018 스마트 스피커 보고서에 따르면, 성인 중 55%는 2022년까지 스마트 스피커를 가질 예정이며, 응답자의 24%는 웹사이트 방문보다 음성 비서를 활용하는 게 더 좋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43%는 이미 음성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음성 쇼핑은 2022년에 40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한편, Adweek에서 공유하는 Adobe Analytics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는 구매 결정(47%), 쇼핑 목록에 항목 추가(43%) 또는 제품 가격 비교(32%) 를 위해 디지털 보조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음성 주문을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일회성 주문(35%) 이나 제품 순서 변경(21%) 같은 액션에 음성 주문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2020년까지 모든 검색의 절반이 음성 기반이 될 것 이라고 합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 콘텐츠 마케팅 담당자는 구어체 단어인 검색자의 정보 요구사항 및 행동과 관련된 몇 가지 SEO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짧은 형식의 콘텐츠 제공 및 FAQ 페이지와 같이 빠르고 간결한 대답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검색 엔진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l

03

 5 Content Marketing Trends To Watch In 2019

-Forbes 

 

마케팅 업계는 어느 시장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2018년 예측에 따르면 2021년까지 콘텐츠 마케팅 업계는 4천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계속 성장하고 이에 대한 접근 방식이 더욱 성숙해지면서 아래 5가지 트렌드는 2019년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1. 콘텐츠 마케팅은 마케팅 그 자체이며, 콘텐츠를 이해하는 브랜드 마케팅은 사업 전체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여전히 리드 생성, 검색 엔진 최적화 등과 같은 일반적인 목표는 공통적이지만 각 기업별로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목표에 맞도록 구체적으로 설계된 전략을 정의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터의 65%는 문서화된 전략을 갖고 있다고 하는데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다시 한 번 점검해보세요.

3. 콘텐츠 마케팅은 여러 부서의 다양한 요구와 목표를 다룹니다. 영업팀은 콘텐츠를 사용하여 고객 관계를 개선할 수 있고, 기업은 고객 성공을 중심에 둔 콘텐츠 전략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키울 수 있습니다. 고객 성공이란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에서 최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회사가 돕는 방법을 말합니다. 

4. 마케팅 퍼널의 모양이 바뀝니다. 사고방식의 변화와 고품질 콘텐츠는 전통적인 퍼널을 보다 지속가능하고 효과적인 모양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5. 아무도 보지 않으면 최고의 콘텐츠 조차도 쓸모가 없습니다. 온오프라인 시장이 점점 더 복잡해지면서 콘텐츠 배포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 될 것 입니다.

 

자세히보기 > 

 

l 

04

21 Content Marketing Tactics That’ll Skyrocket Your Search Traffic 

-Neipatel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구매자의 75%는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콘텐츠에 의존한다고 합니다. 검색 트래픽을 늘리고 수익성이 높은 비즈니스를 구축하려면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더욱 집중해야 하는데요. 21가지 방법 중 6가지를 미리 알려드릴게요.  

1. 더 많은 타겟 랜딩 페이지를 만드세요. 

2. 잠재고객 분류를 통해 참여도를 높이세요. 

3. 적응형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적응형 콘텐츠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의미있는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콘텐츠입니다. 콘텐츠를 물이라고 생각하세요. 데스크톱에서 콘텐츠에 접근한 뒤 스마트폰에서 다시 접근해 중단한 위치부터 이어지게 하고, 앱을 통해 구매까지 완료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4. 고슴도치 콘텐츠 모델을 활용하세요. 방문자가 1000명도 안된다고 슬퍼하지말고 작고 현실적인 목표부터 시작하세요. 1000명의 월간 방문자에 집착하는 대신 100명에 집중해보세요. 목표가 현실적이고 측정가능한지 확인하세요. 고슴도치처럼 작게 시작해서 확장하세요. 


 


 

5. A/B 테스트는 계속 해야합니다. 

6. 달력을 만드세요.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중요한 건 콘텐츠 제작 일정을 잘 관리하는 것 입니다. 콘텐츠 제작, 마케팅, 효과 트래킹을 위한 계획을 철저하게 관리하세요. 



자세히보기 >

 

 

해외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해외 마케팅 번역 서비스 '세계1주' >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큐레이터 '​덕배' >

 

  • #덕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