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배의 매거진

[덕배's M] 동영상 광고 트렌드 큐레이션

덕배

2019.01.16 18:14
  • 292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지난주에 이어다시 돌아온 덕배입니다.

 

2018년에 이어 올해 2019년에도 동영상” 광고는 계속해서 성장하며 광고비 증가와 이용자들의 소비행태가 증가하면서 중요한 마케팅 영역으로 주목되는데요.

2019동영상 광고는 얼만큼 중요한지왜 마케팅 영역에서 별도의 전략을 가져가야 하는지를 

덕배의 동영상 광고” 글로벌 트렌드 큐레이션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덕배의 1st 큐레이션,

덕배가 골라주는 글로벌 페이스북 마케팅 트렌드

 

동영상 생태계는 지금처럼 복잡하고 흥미로운 적이 없었습니다.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서는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찾을 수 있는 소스들과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 그리고 그런 콘텐츠들을 소비할 수 있는 채널들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전체 동영상을 소비하는 시간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TV가 여전히 광고 수익을 지배하고 있는 반면, 디지털 동영상 특히 모바일 동영상이 가장 빠르게 증가되는 소비 유형으로 매출 또한 급성장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의 발전과 마케팅 접촉점(touchpoints)는 21세기 브랜드와 마케팅 담당자들이 소비자와 직접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의 성장 현황을 조금 더 수치적으로 확인해보고 주요 성장 요인이 무엇인지 찾아보겠습니다. 

 

  

01

IAB Digital Video Landscape Report(Dec.2018) 

- IAB

 

모바일 동영상은 독보적인 존재전체 디지털 동영상 소비 중 모바일 동영상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합니다.

최근 이마케터 보고서에 따르면사람들은 모바일에서 디지털 영상을 하루 38데스크톱/노트북에서는 24기타 연결 기기에서는 25분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동영상은 전체 디지털 동영상 광고 매출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으며데스크톱의 경우 57억 달러에서 62억 달러를 기록하며

2017년 처음으로 데스크톱 동영상 매출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앞으로 5G 속도 이용이 어떻게 변화하고 콘텐츠 소비를 촉진하는지 더욱 기대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확인해보세요.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02

30+ Video Marketing Statistics from 2018 to Help You in 2019 

- Animoto


마케터들은 왜 동영상 광고에 더 집중하고 있을까요? 그리고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서 마케터와 소비자들은 어떤 태도와 행태를 보이고 있을까요?

특히 소셜 미디어에서의 동영상 광고는 그 트렌드를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많은 브랜드/서비스들이 SNS에서의 동영상 광고의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주요 통계들을 살펴보면,


- 소셜 네트워크 동영상 광고 매출은 2020년 116억9천만 달러로 2017년 56억8천만 달러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2018 3분기 eMarketer)

- 마케팅 담당자의 80%가 소셜미디어에 게재된 동영상 광고의 ROI에 만족(Animoto)

- 70%의 밀레니얼 세대는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시청 시 가로로 돌려서 보지 않는다(Adnews)

- 50% 이상의 사람들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고 온라인 구매를 더 많이 한다고 합니다(MarketingLand)


자세히보기 >

 

 

 

03

5 Reasons to Include Video Marketing in Your 2019 Budget 

- Commonplaces Interactive

 

인기있는 마케팅 툴로써, 동영상 마케팅을 올해 전략에 꼭 포함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1. 소비자가 보고 싶고, 원하고 싶어하는 것이 바로 동영상이다!(Video is what consumers want to see)

2. 동영상이 전환율을 높여준다.(Video increases conversion rates)

3. 동영상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도움을 준다.(Video increases brand awareness)

4. 동영상은 비용 효율적이다(Video is cost effective)

5. 상대적으로, 동영상은 쉽게 할 수 있다(Video is ‘relatively’ easy to do)


자세히보기 > 

 

 

  

04

5 Video Marketing Trends You Should Follow in 2019 

- Entrepreneur

 

구글에 따르면, 18-34세의 유튜브 구독자 중 절반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새로운 영상을 보기 위해 자신들이 하고 있는 일을 중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 콘텐츠 그리고 트렌드는 항상 새로워야 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당신의 브랜드의 인지도나 팬심을 키우기 위해 이용자들과 어떤 방식으로 다가가야 할까요? 다음의 2019년 5가지의 동영상 마케팅 트렌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Vlog(Vlogging for business)

라이브 동영상(Live video)

360도 동영상(360-degree videos)

지상파 광고 보다는 유튜브 광고(Youtube ads over TV ads)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자세히보기 >

 

 

  

05

Video Marketing Trends for 2019 

- Martech zone

 

또다른 동영상 마케팅 트렌드 9가지를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


 

  

06

Video Marketing Ideas for 2019

- Crowdfireapp

 

소셜미디어 내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들의 마케팅 아이디어와 사례를 참고하여 동영상 콘텐츠 제작시 참고해보세요!

세로형 동영상을 어떤 형태로 제작하여 배포했는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스토리 그리고 IGTV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브랜드들의 사례들도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보기 >

 

  

 

 -

  

  • #동영상 광고
  • #글로벌트렌드
  • #덕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