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의 매거진

2019년 Top 여행 트렌드: 예약 증가를 위한 3가지 핵심 요소

크리테오

2019.01.14 19:38
  • 139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분주한 연말연시를 보낸 후에는, 누구나 스트레스 가득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기 마련입니다. 크리테오의 여행업체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1월에서 3월 사이에 여행 관련 트래픽과 예약이 대폭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9년의 여행 트렌드도 이와 같은 패턴을 유지할 것이 확실합니다. 이는 지금 어떻게 여행자들과 연결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크리테오의 조사에 따르면 여행 예약 패턴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지역은 1월에 검색과 예약을 모두 마치는 반면 3월에서야 예약을 하는 지역들도 있습니다. 일찌감치 검색을 하고 구매는 몇 개월이 지난 후에 하는 곳도 있습니다.

 

마케터들이 2019년을 대비할 수 있도록, 크리테오는 데이터 세부 분석을 통해 크리테오 시즌별 여행 대시보드(Criteo Seasonal Travel Dashboard)를 마련했습니다. 상호작용이 가능한 이 사이트는 인덱스화된 일일 트래픽과 예약 현황을 51개국 2천여 곳의 여행관련 업체들의 2017년 4분기 평균 수치와 비교해 보여줍니다. 이는 1년에 2백여 건이 넘는 예약이 포함됩니다!

 

2019년 여행 예약 매출을 증가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겨울에 예약을 하는 영국,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의 여행자들에 대비하십시오.

이 국가들의 결정 주기는 짧은 편입니다. 크리테오 데이터에 의하면, 이 국가들의 경우 1월 초 트래픽이 급증한 날 여행 예약 수도 급증했습니다.

크리테오의 여름 여행 보고서 2018(Summer Travel Report 2018)에서 드러난 것처럼, 많은 영국인들은 1월 중에 예약을 합니다.

 

크리테오 2018 여름 여행 보고서(Criteo 2018 Summer Travel Report 2018) 다운로드 > 

 

 

영국

크리테오의 시즌 별 여행 대시보드를 보면, 영국에서는 2018년 1월 7일에 온라인 트래픽이 자그마치 115%나 증가하였고, 예약 건수도 60%가 증가했습니다.

 


 

 

독일

독일에서도 유사한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1분기에 여행 예약 건수가 치솟았습니다. 독일에서는 2018년 1월 7일에 온라인 트래픽이 88% 늘었고, 예약은 48% 늘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이들을 둔 독일의 가정에서는 보통 언제 휴가를 갈지 미리 알고 있어서 연초에 여행 예약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독일의 여행업계 광고는 1분기에 전폭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일찍 예약을 하는 고객은 파격적인 할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봄철에 예약을 더 많이 하는 중부 유럽, 동남 아시아 등의 지역에 주목하십시오.

중부 유럽, 프랑스, 스칸디나비아, 호주, 뉴질랜드는 결정 주기가 상대적으로 더 깁니다. 이 지역에서는 12월 말이나 1월 초에 검색을 시작하지만 실제 예약은 2월~3월, 특히 3월에 가장 많이 이루어집니다.

 

프랑스

프랑스의 경우 올 1월 14일에 온라인 트래픽이 66%가 증가하였고, 예약은 꾸준히 증가해서 3월 18일에 44% 증가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중부 유럽

중부 유럽의 경우 1월 8일에 온라인 트래픽이 67% 증가하였고, 3월 11일에 예약율이 26% 증가해 최고치에 도달했습니다.

 


 

중요한 점은, 1분기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광고 수준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섬으로 떠나는 여름 휴가를 결정하는데 얼마나 걸릴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3. 모든 여행 관련 기업들에게 모바일은 간과할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채널입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로 여행 예약을 하는 것이 이제 너무나 쉬워져서, 고객들은 여행 예약을 하러 집으로 가 데스트톱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출발에 임박해 예약을 하는 사람들은 특히 더 그렇습니다. Hotel Tonight이나 AirBnb 같은 성공적인 기업들은 이동 중에도 쉽고 간단하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고안하고 있습니다.

 

크리테오의 여행 플래시 보고서(Travel Flash Report)에 포함된 데이터를 보면, 여행 예약 분야에서 모바일이 대세로 자리를 잡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크리테오 여행 플래시 보고서 – 겨울(Criteo Travel Flash Report – Winter 2018) 다운로드 > 

 

매출을 극대화하려면 온라인 여행사와 공급업체들 모두 앱을 보유하여, 위치에 상관없이 고객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끊김없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잠재 여행자들의 구매 전환

The Drum에 따르면 밀레니엄 세대 4명 중 3명은 실제 상품이 아니라 경험을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며, 여행의 주된 목적은 싸구려 기념품 쇼핑이 아니라 개인적인 만족감 추구로 전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멋진 경험을 얻고자 하는 바람은 전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2019년에는 모든 채널에서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모험을 추구하는 고객들로부터 수익을 올릴 준비를 갖추십시오.

 

다이나믹 리타게팅은 예약을 완료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벗어난 여행자들에게 관심을 가졌던 패키지를 다시 보여주어 웹사이트를 재방문하도록 만들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크리테오의 기술은 여행업체들이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을 구매로 전환(최대 244%)하고, 사이트 방문 시간(평균 5분 증가)과 구매전환율(평균 257% 매출 증가)을 큰폭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렇다면 여행을 가려고 생각하고 있는 고객들과 예약을 할 준비가 된 고객들에게 어떻게 도달할 수 있을까요? 모든 여행자들의 여정은 물음표로 가득합니다. 어디로 휴가를 가야할까? 어디에서 묵어야 할까? 여행갈 때 무엇을 챙겨가야 할까?

  • #크리테오
  • #여행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