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배의 매거진

덕배가 골라주는 글로벌 페이스북 마케팅 트렌드 7

덕배

2019.01.10 0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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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배입니다.


점점 국내 마케팅 플레이어들의 해외 진출 뿐만 아니라 국내에 진출하려는 해외 마케팅 플레이어들의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그만큼 국내 마케팅 트렌드와 함께 해외 마케팅 흐름을 읽는 습관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혼자 해외 마케팅 아티클을 찾아서 읽는 습관은 정말 힘들죠.

꾸준히 해보고 싶어서 새해 목표로 세우신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래서, 덕배가 함께 해드리려구요.

매주 수요일 덕배가 골라주는 해외 마케팅 소식을 챙겨두세요.


 오픈애즈 큐레이터가 선정한 주제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를 골라드릴건데요.

2019년 첫 주제는 논란이 많지만, 여전히 마케터들의 주요한 마케팅 채널인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전략을 위한 'AD curaror'와 '덕배'의 추천을 함께 확인해보세요.


해외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해외 마케팅 번역 서비스 '세계1주' >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큐레이터 '​덕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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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 built Facebook to help people stay connected and bring us closer together with the people that matter to us”


마크 주커버그가 말하는 페이스북의 본질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더이상 개방되고,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역할을 하기보다 불신과 피로감이 넘치는 마케팅의 장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특히나 2018년은 페이스북에 있어 뼈아픈 한 해였습니다. 가짜뉴스를 통한 미국 대선 개입, 3000만 명의 개인정보 해킹, 과도한 광고로 인해 페이스북에 대한 신뢰를 잃고, 지쳐 이탈하는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특히 젊은 층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빠르게 이탈하면서 그 변화는 더욱 눈에 띄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은 크게 하락했고, 작년 추이를 보면 주가는 계속 하락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이슈들로 인해 임직원들이 이탈하고, 마크 주커버그의 리더쉽에 대한 비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크 주커버그는 회사 유전자를 근본적으로 바꿔 정면돌파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개인정보 보호와 콘텐츠 관리 등에 수십억달러를 투자하고 3만 명 이상의 직원을 배치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또한, 광고 매출 성장이 한계에 부딪힌 만큼 수익원을 다양화하여 인공지능, 가상현실 관련 사업과 콘텐츠를 개발하려는 계획도 내놨다고 합니다. 

 



 

여전히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은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고, 마케터들은 주요 플랫폼에 갇혀 광고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이제는 정말 플랫폼에서 벗어나도 힘을 가질 수 있는 마케팅을 해야하지 않을까요. 2019년 지금, 페이스북에서 직접 발표한 트렌드와 함께 소셜미디어 시장, 페이스북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까지 큐레이션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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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See what made The 2019 Topics & Trends Report from Facebook IQ

-Facebook

 

페이스북에서 2018년의 주요 트렌드를 확인하고, 2019년을 예측하는 33페이지의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한 해동안 어떤 주제에 대한 콘텐츠가 가장 많이 성장했는지, 사용자의 행동 패턴은 어땠는지.

특히, 뷰티&패션, 이커머스,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여행 등 7가지 카테고리에 걸쳐 업종별로 트렌드를 살펴봤는데요. 

2019년 페이스북의 모습은 어떨지 예측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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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Facebook's biggest bear says problems 'likely it worsen' in 2019

-Bloomberg


페이스북은 2019년도 힘든 한 해를 보낼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주가 목표는 125달러에서 113달러로 낮아졌는데, 이는 더욱 하락할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물론 마크 주커버그가 돌파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지만, 투자자들은 올해 페이스북을 더욱 부정적으로 바라볼 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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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Introducing Facebook Marketing Trends for 2019

-Infusionsoft

 

다양한 이슈에도 불구하고 아직 마케팅 전략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2019년에 어떻게 변화할지 잘 따라가야 합니다.

동영상, 라이브 방송, VR 등 페이스북의 주요 트렌드와 함께 마케터가 이를 어떻게 반영해야 할지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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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Facebook Adds New CTA Stickers for Page Stories

-socialmedia today

 

페이스북 스토리에 대한 옵션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페이스북에서 스토리를 이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은 스토리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직접 응답 도구를 통해 옵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페이지용  CTA  스티커 세트를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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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Yes, You Should Delete Facebook

-Medium

 

페이스북을 삭제한 이유에 대한 Nat Eliason의 칼럼입니다. Medium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콘텐츠인데요.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맞춤 광고를 하기 위해 개인적인 대화까지 듣고 있다는 주장입니다. 

페이스북을 삭제하면 어떻게 이 사람들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을지, 인간관계에 대한 걱정이 되시나요? 걱정마세요. 지금까지 우린 잘 살아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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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SMT 2018 social spending survey

-Medium

 

소셜미디어 시장의 전체 트렌드가 궁금하시다면, 500명 이상의 소셜미디어 마케터들을 통해 조사한 통계자료를 확인해보세요. 

91%가 여전히 페이스북을 주요한 광고 채널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2018년 핵심 소셜미디어 채널

-2019년 광고 예산 계획

-소셜미디어 광고비의 목표

-마케터의 주요 과제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확인해보세요.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07

20 of the Best Social Media Monitoring Tools to Consider

-Marketers

 

소셜미디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소셜리스닝인데요. 

소셜리스닝에 적합한 툴을 사용하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마케팅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으며, 경쟁자 분석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소셜 모니터링 도구 20가지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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