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DMC K-SDM 2018 The State of Digital Marketing in Korea_요약본

DMC미디어

2019.01.04 01:36
  • 158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18년에도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는 다양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데이터에 근거한 개인화마케팅이 꾸준한 인기를 끄는 와중에 기업의 부실한 개인정보 관리 이슈가 연초부터 연신 도마 위에 올랐고, 모바일 기반의 동영상 마케팅 시장이 성장하면서 기존 동영상 전문 매체 외 소셜 미디어의 동영상 플랫폼화가 두드러졌습니다. 또한, 고객 경험에 대한 마케터의 관심은 날이 갈수록 강조되어, 글로벌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신 ICT 기술(VR/AR, 음성비서, 생체인식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이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및 지형을 파악하는 것은 마케터로써 브랜드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선행작업일 것입니다. 특히나, 광고주와 광고대행사, 매체사, 렙사 등 여러 층위의 가치사슬로 연결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이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시장의 동향을 두루 이해하는 것이야 말로 성공적인 마케팅 협업 전략에서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올해 9월과 10월, 우리나라 디지털 마케터 309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디지털 마케팅 집행 현황과 2019년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2019년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10대 키워드를 선정하여, 내년 한 해 가장 트렌디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에 참고할만한 이정표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본 보고서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 및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향후 어떠한 시각과 인식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야 할지 고민함에 있어, 모쪼록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DMC report
  • #DMC미디어
  •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