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2019년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오픈애즈

2019.01.03 20:37
  • 690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2019년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10 Marketing Trends to Watch in 2019 

 

마케팅의 영역은 항상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있어서, 어떤 방법이 소비자와 가장 효과적으로 연결될지는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의 브랜드/서비스의 고객들을 이해한다고 믿을 때 새로운 기술, 새로운 행동 또는 완전히 새로운 오디언스가 이 모든 것을 바꿔놓기도 하죠.


하지만, 2018년에 일어난 마케팅 트렌드들의 패턴을 보면 올해 성공적인 캠페인에 영향을 미칠 트렌드와 현상을 주목할 필요는 있습니다.

여기에 2019년에 주목해야할 10가지의 마케팅 트렌드를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의 마케팅 퍼널은 누군가를 수용하여, 그들이 수익성에 적합한지를 평가 후 아니라면 그들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포브스에 존 홀(John Hall)은 “많은 기업들이 고객을 지갑의 문지기라고 생각하고, 한편으로 고객들은 고객여정이 끝날 때 무시당하거나 모욕감을 느낀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마케팅의 퍼널에서 다수의 사람들에게 우선 접근하는 방식 대신, 기업들은 효과적인 콘텐츠 활용으로 틈새 오디언스 및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브랜드에 더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다가가는 것은 비용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더 지속 가능하고 시간도 덜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들은 기업들이 합법적인 신뢰와 진정한 관계를 추구하길 원합니다.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지금 퍼포먼스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할

How to Create a Marketing Funnel That Will Increase Sales and Profits


 

 

현재의 상황에서는, 콘텐츠가 왕(content is king)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고객들을 유혹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청중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생각을 자극하고, 영감을 주거나, 흥분을 시키거나 그들의 감정에 호소해야 합니다.


목표는 단순히 사람들 앞에 콘텐츠를 올려놓고 사람들이 그것에 반응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고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콘텐츠는 그것이 아울렛에 실린 기사든 소셜미디어에 업로드된 동영상이든 간에 양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고객들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지금까지의 마케팅은 이제 끝이 났다

비즈니스의 축을 바꾸는 콘텐트 마케팅

윤종신으로 본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


  


고객 서비스는 필수적인 것이지만, 모든 사람이 전화로 실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편하게 느끼거나 이메일을 통해 그것을 할 시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챗봇이 아주 편리한 역할을 해주는데요. 웹사이트에 통합된 작은 인공지능 도우미들이 질문에 답하고 요청을 신속하게 이행할 수 있으며, 많은 이들은 개인의 성격을 희생하거나 버리면서도 이 일을 해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챗봇입니다.


Grand View Research에 의하면, 챗봇 시장이 2025년까지 연간 24.3%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최종 사용자의 45%는 실제로 고객 서비스를 위해 챗봇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만약 당신이 챗봇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 작은 프로그램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의 충성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챗봇이 마케팅의 미래다_Chatbots Are The Future Of Marketing




인공지능(AI)는 시대의 화두인 만큼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잠재적 리드를 신속하게 타겟팅하며, 인간이 고군분투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진보된 머신러닝의 형태를 취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TV프로그램 넷플릭스 추천 시스템조차 기술적으로 AI입니다.


인공지능은 소비자의 온라인 패턴을 모니터하고 그들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윤리적인지 아닌지에 대한 정당한 우려도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AI를 이용하지 않기로 결정하더라도, 소비자가 AI에 어떻게 반응하고 경쟁사가 AI를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지 주목할 필요는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세계1주] 2018 인공지능이 디지털 마케팅에 미치는 3가지 영향

카카오가 자동차와 집에 AI 역량을 집중하는 이유

[AInside] 이넘넷, “AI가 ‘누끼’ 대신 따드립니다”



 

모든 회사는 보안이 철저해야 합니다. 비록 고객들이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더라도, 그들은 사생활, 자료, 그리고 재무 사항에 관해서는 최고의 존경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회사가 이것을 이행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은 이를 알기 시작하면서 큰 문제가 되죠.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s)이 올해 유럽에서 발효되면서 소비자들은 기업의 정보 처리 방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객들과 함께 보안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사람들이 해킹, 유출, 도난에 대해 정당하게 신중한 경제에서는, 그들은 그들에게 가장 안전한 사업 경험을 약속할 수 있는 사업체들을 선호할 것입니다.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2018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Search Engine Land에 따르면, 미국의 음석 기반 상거래 매출은 2017년에 18억 달러에 달했고, 2022년에는 4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19년이 더욱 게임에서 승패를 볼 수 있는 한 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성 검색은 기발한 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스마트 스피커에 간단히 큰 소리로 “후라이드 반 양념 반 치킨 시켜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된다면, 그 누가 이를 싫어하나요? 음성 검색은 온라인에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이것이 스크린 타임을 줄여주기 때문에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올해, 당신의 브랜드 및 서비스가 음성 검색에 최적화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2018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오디오 콘텐츠 전성시대, 대한민국 팟캐스트 앱 3대장 알아보기



 

마케팅 담당자라면 동영상은 반드시 필수 존재로 인식하고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전략의 한 측면이었지만, 이제는 동영상만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매일 셀 수 없이 많은 시간을 동영상 콘텐츠 소비하는데 사용합니다. 그리고 유튜브는 현재 구글 다음으로 가장 큰 검색 엔진이 되었는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혹은 다른 플랫폼이든 동영상은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콘텐츠 형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항상 모바일 기기를 옆으로 돌려서 활용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은 동영상을 세로형 모드로 시청하는 것을 목적으로 작년 6월에 IGTV를 출시하였습니다.  IGTV는 더 긴 시간의 콘텐츠를 허용하므로 사용자나 마케팅 담당자는 애니메이션 동영상, 데모, 인터뷰, 연구사례, 360도 가상 현실, 라이브 스트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전략 수립 시 인스타그램의 세로형 IGTV 동영상을 염두하고 계획을 세워보세요.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세로형 동영상 광고의 시대는 과연 올 것인가 

2018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 조사 

인스타그램 동영상 앱 IGTV 출시 : 브랜드/비즈니스를 위한 동영상 제작 팁 및 가이드라인


 

 

Z세대(1995년~2005년에 태어난 14세~24세에 해당하는 세대)는 이제 점점 더 나이가 들고 있으며 이는 즉, 그들이 경제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구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보셨을겁니다. 하지만, 그들 대신에 구매력이 더 있는 Z세대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가장 젊은 세대를 획일적인 가정으로 단정짓기는 불가능하지만, 몇 가지를 기억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들은 진정성을 추구하며, 사회적으로 책임있는 사업을 선호한다는 것입니다. 험난한 세상과 어려운 경제 속에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을 조금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데 기여하는 기업들에 더 의지하고 신뢰성을 가집니다.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2018 타깃리포트_Z세대

밀레니얼, 그리고 Z세대가 말하는 유튜브의 모든 것 

Z세대, “메신저보다 대면 소통 선호”




음성 검색 외에도, 다른 검색 방법을 언급할 수 있으신가요? 바로 비주얼입니다. 구글은 오랫동안 이미지 검색을 가능케 해왔지만, 카메라 기술이 점점 발달되면서 사람들은 사진을 찍어서 소셜미디어나 지인을 통해 정보를 쉽게 찾게 되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지난 2월에 렌즈 기능을 출시하였고, 월간 6억 건 이상의 검색을 진행하는데 사용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미지 검색의 힘을 활용하려면 마케팅 전략 시 핀터레스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이를 위해, 당신의 사이트 및 소셜 이미지에 대한 SEO 최적화를 해놓으세요.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네이버, AI 활용해 이미지검색 품질 ↑

단순한 디자인의 웹사이트가 전환율이 높은 이유 

[마케터의 즐겨찾기] 무료 이미지 소스 모음



 

‘인플루언서’ 키워드는 이제 더 이상 마케팅 영역에서 생소한 단어가 아닙니다. 이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전형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이지만, 그 중에서 어떤 인플루언서이냐 라는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상품을 사도록 영향력 있는 연예인들이나 셀럽들에게 의존하였지만, 소비자들은 이제 그런 사람들 보다는 그들과 조금 더 가까운 친구들이나, 동료들에게 시선을 돌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냉동식품 유통업체인 아이슬란드는 최근 유명 셀럽을 활용한 마케팅에서 ‘실제'사람들인 엄마 고객들(마이크로 인플루언서)과 제휴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는 엄마들이 다른 업계의 전문가 보다 더 전문가 다운 고객들이라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올해에는 당신 브랜드의 주요 타겟과 가장 잘 반응을 하고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을 인플루언서로 활용해보세요!

*해당 콘텐츠도 참고 해보세요!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 #2019년마케팅
  • #2019년트렌드
  • #2019년마케팅트렌드
  • #2019마케팅트렌드
  • #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