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all about Ad Fraud _ 트렌드부터 대응전략까지

오픈애즈

2018.11.28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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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Fraud 에 대한 모든 것

all about Ad Fraud

 

최근 광고 업계에서는 'Ad Fraud'에 대한 심각성이 이슈화되며, 이에 대한 대응책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Ad Fraud에 대한 최근 트렌드부터, Ad Fraud를 방지하기 위한 대응 전략까지 AD curator_AD farud편으로 확인해보세요.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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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AND STATS


01 The Digital Advertising Stats You Need for 2018_34p Ad Fraud

광고사기로 인한 수익 손실이 2022년에는 44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프로그래매틱, 모바일, 디스플레이 인벤토리가 가장 큰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appnexus

 

02 Reality Check : Is Ad Fraud Up or Down?

작년 ANA (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에서는 광고 사기가 2016년 72억 달러에서 2017년 65억 달러로 감소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는데요. 이후 Adobe 에서 수천개의 사이트 트래픽을 조사한 결과 트래픽의 28%가 사기성을 나타내는 '사람이 아닌 신호'를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냈습니다. 밥 호프만은 2018년에 광고 사기가 67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ANA 가 2017년에 예상한 65억 달러보다 10배너 높은 수치였습니다. 광고 사기의 현황을 확인해보세요.

*출처 : Forbes

 

03 Mobile Ad Fraud in 2018_Tackling the Newest Threats

모바일 광고 지출은 올해에도 20% 증가하여 750억 달러가 넘는데요. 이렇게 모바일 광고비가 증가하는 만큼 모바일 광고 사기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ads.txt 와 같은 기본적인 웹 도메인 위장에 대처하기 위한 몇가지 대응전략이 성공적으로 증명되고 있지만 광고 사기는 그만큼 점점 더 정교화되고 있습니다. 마케터가 광고 사기를 막기 위한 방법을 찾으면, 사기범들은 점점 더 새롭고 정교해진 방법을 찾기 때문에 그 싸움이 점점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Forbes

 

04 3 Ad Fraud Trends for 2018_

적어도 웹 상에서는 가짜 인벤토리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도메인 스푸핑과 가짜 프로그래매틱 인벤토리가 가장 큰 이슈였지만, 이제 이는 가장 만연한 광고 사기 유형 중 하나입니다. ads.txt는 구현하기 쉽고 비용이 들지 않으며 게시자와 광고 파트너를 손상된 인벤토리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은 데스크톱보다 광고 단위가 적기 때문에 트래픽 획득 비용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CPM이 증가하면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여 더 많은 돈을 벌 수있는 기회가 증가하고 사기가 뒤따를 것입니다.

*출처 : whiteops

 

 

05 Is the ad fraud problem really getting better? New research suggests not_

AppsFlyer에 따르면 쇼핑 앱 광고주는 모바일 앱 광고 사기로 인한 손실이 2 억 7 천 5 백만 달러에 달한다고 합니다. 또 사기성 앱 설치가 모든 광고 기반 설치의 11.5 를 차지하고 있으며 22 %의 앱이 이제 10 % 이상의 사기성 설치를 처리한다고 합니다. 또한 앱 설치의 30 %는 광고 사기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벡터로 대체한 봇에 의해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 econsultancy

 


 

HOW TO REDUCE AD FRAUD

 

01​Ways to combat Growing Display Advertising Fraud_relevance

여전히 여러분의 디스플레이 광고 전략은 간단한 인식 기반 배너 광고에 뿌리를두고 있나요? 성과 (구매 한 리드 및 구매 한 제품)를 기준으로 노출 수를 측정하고 성공을 측정하여 접근 방식을 조정하세요. 디스플레이는 브랜드 인지도에 영향을 미치지만 다운 스트림 전환으로 측정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프로그래매틱 구매 플랫폼을 포함한 디스플레이 광고 구매에 대한 가시성 및 사기 측정에 대한 독립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광고 네트워크, 대행사 및 게시 파트너와만 협력하십시오대행사의 인센티브를 단순히 지출한 금액을 토대로 구조화하기보다는 "광고 투자 수익"모델에 맞추세요. 마지막으로 모든 수수료 및 리베이트가 완전히 공개되는지 확인하세요.

*출처 : relevance

 

02 How to Fight Ad Fraud in Digital Advertising

광고 사기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봇 트래픽 클릭수와 노출수, 실제 사용자가 볼 수 없는 플랫폼의 광고, 트래픽을 구매하거나 고의적인 플랫폼을 사용하여 데이터 및 실적을 허위 리포팅한 광고대행사나 퍼블리셔' 등이 있습니다. 광고 사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광고 도구를 활용하거나, 클릭이 아닌 '전환'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믿을 수 있는 플랫폼만 활용하고,  ads.txt 를 사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출처 :  search engine journal

 

04 How to Avoid Digital Ad Fraud and Reach your Real Audience

리타겟팅을 활용하여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는 것은 광고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광고 사기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외부 트래킹 앱을 활용하세요.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무료 툴은 웹사이트의 트래픽 추천 소스를 보여줍니다. 광고 매체가 실제 광고주의 자체 측정 항목에서 보고하는 숫자와 비교적 비슷하게 구글 웹 로그 분석에 나타나야 합니다. 만약 광고 매체 트래픽과 구글 애널리틱스 트래픽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유의깊게 살펴보세요. 

*출처 :  Forbes

 

05 10 Ways To Protect Advertisers From Growing Ad Fraud Problems

DSP를 통해 사전 입찰 데이터 세그멘트를 활용함으로써 광고를 라이브하기 전에 광고 사기로부터 클라이언트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Integral Ad Science 및 comScore와 같은 회사의 데이터와 통합되어 특정 수준의 무효 트래픽을 가진 인벤토리를 알려줍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웹사이트에서는 IP 역방향 조회가 제공됩니다. 구글 광고 캠페인은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추적되며, 클릭 한 번으로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IP주소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IP가 회사에 속하면 일일 보고서에 표시되기 때문에 광고 사기의 출처를 밝힐 수 있습니다. 단일 채널로 웹사이트 트래픽을 확인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툴을 통해 트래픽을 비교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출처 : Forbes

 

06 A step by step guide to detect mobile Ad Fruad_appsamurai

광고 사기 예방은 기술, 데이터 그리고 사람들의 결합이 필요합니다. '노출' 이후 '설치 이후' 단계까지의 마케팅 퍼널은 이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퍼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app samurai

 

07 11ways to reduce your risk of ad fraud

기술적인 대응도 중요하지만 우선 신뢰할 수 있는 내/외부 파트너와 협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검증이 된 업체를 활용하고, 사기성이 없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는 DSP로 작업하여 최대한 사기가 없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트래픽 소스별로 사기를 측정하고 차단하기 위한 내부 프로세스 및 절차를 구현해야 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advisor나 Adbank와 같은 회사는 사기 방지를 위해 블록 체인을 사용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출처 : For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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