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웹사이트 이탈율을 줄이는 10가지 체크리스트

오픈애즈

2018.11.14 23:11
  • 45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웹사이트 이탈율을 줄이는 10가지 체크리스트

10 Ways to Reduce Your Website Bounce Rate 

 

아무리 휼륭한 마케팅 전략으로 수 많은 고객을 유입시켜도 웹사이트에서 바로 이탈해버리면 소용이 없겠죠.

이탈율을 낮추는 전략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웹사이트 이탈율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체크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단순한 체크리스트지만, 읽고 넘기지말고 꼭 웹사이트에 한 번씩 적용해보세요. 

 

 

1. 페이지 로딩 타임에 주목하세요. 

만약 사용자가 페이지 로드에 대해 과도한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면 사용자 경험이 크게 떨어집니다. 페이지 로드 시간은 모바일에서 더욱 중요합니다. 사용자가 느린 로드 시간과 반송으로 인해 이탈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2. 쉬운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세요.

내비게이션은 쉬워야 하고, 방문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 접근했을 때 찾고 있는 콘텐츠의 위치가 명확해야 합니다.

 

3. 좋은 디자인에 집중하세요.

좋은 웹사이트 디자인은 직관적이며 사용자와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기능적으로 직관적이며, 탐색하기 쉬운 멋진 디자인은 방문자에게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4. 모바일을 우선순위에 두세요.

모바일 사용자는 데스크탑 사용자보다 훨씬 인내심이 적습니다. 웹사이트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견고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반응형 디자인을 구성해야 합니다. 

 

5. 가독성을 기억하세요.

웹페이지의 콘텐츠는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결정적인데요. 왜냐하면 웹사이틉 방문자 중 상당수가 혼란스러운 텍스트를 보고싶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6. 짧은 단락을 사용하세요.

사이트의 전반적인 가독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기본 요소 중 하나는 콘텐츠의 길이입니다. 방문자가 짧게 소화할 수 있는 단락으로 콘텐츠를 배치하면 방문자가 찾고있는 콘텐츠를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7.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사이트의 키워드 노출 순위가 높지만 해당 키워드 주제에 대한 콘텐츠가 사이트에 없는 경우 사용자는 웹사이트에서 빠르게 이탈합니다.

 

8. 설득력 있는 행동유도문구를 활용하세요.

웹사이트에 행동 유도 문구가 명확하게 표시되어야 하며,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처음 몇 초 이내에 이 위치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클릭하도록 유혹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사소하면서도 가장 섬세한 부분이 중요합니다. 

 

9. 내부 링크 전략에 집중하세요.

내부링크를 사용해서 사용자가 사이트에 머무를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찾고있는 웹사이트의 특정 세션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즐겁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10. 새 탭에서 링크가 열리는지 확인하세요.

내부 링크 전략을 만들고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 연결할 때 해당 링크가 새탭으로 열리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 번에 여러 페이지를 열어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보낸 시간을 잠재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소하지만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인 것 같은데요. 사소한 차이가 트래픽과 이탈율에 큰 차이를 만듭니다.

 

 

*번역본 다운로드 : [openads] 웹사이트 이탈율을 줄이는 10가지 체크리스트_번역본.pdf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 #이탈율
  •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