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적극 추진 / 크리테오 모바일 앱 광고 솔루션 기업 '매니지' 인수

  • 2018-11-13
  • 조회수 437
  • 공유수 0
태그
매니지
인플루언서마케팅
클링크
오늘아침
오늘아침
중간광고
크리테오
공유하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클링크 앱 런칭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클링크'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앱을 런칭하였습니다. 올해 6월부터 서비스를 운영중이였던 클링크는 '컨텐츠의 가치가 인정 받는 곳'을 모토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등에서의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중개하는 플랫폼입니다. 인플루언서는 클링크에 자신의 SNS 계정을 연동하여 가입한 뒤 클링크 매니저들이 가입하는 인플루언서 정보들을 검수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검수된 정보는 키워드와 프로필 형태의 정성적 정보로 저장되며, 광고주는 이를 참고하여 인플루언서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앱 출시는 "인플루언서들의 사용성을 개선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상품정보] 클링크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적극 추진 

정부가 지상파 방송 중간광고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9일 중간광고 차별적 규제 해소와 가상,산접광고 규제개선, 협찬 제도화 등에 대한 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국내 지상파 광고비는 2011년 2조 3천 753억원에서 지난해 1조4천121억으로 크게 줄었습니다. 중간광고 도입시 시민단체의 반발이 예상되나, 중간광고 도입시 시청권 침해를 최소화하고 시청자 선택권을 강화하기 위해 중간광고가 시작됨을 알리는 자막 등의 의무화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모바일 영상보다 TV를 더 많이 보는 세대는 50대 뿐 

메조미디어가 발표한 '2018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 조사'에 의하면 모바일보다 TV를 더 많이 보는 세대는 50대 뿐이라고 밝혀졌습니다. 또한, 10대들은 검색을 할때 포털 보다 유튜브를 더 애용한다고 합니다. 한편 응답자의 58%는 1년 전보다 TV 시청 시간이 줄었다고 답했습니다. 이처럼 TV 시청이 줄은 이유로는 'PC 모바일 등 다른 기기로 시청하기 때문'이 가장 많았으며,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없어서', ' TV가 없는 곳에서 동영상을 주로 시청해서' 등이 있었습니다. 한편, 응답자들의 일주일 평균 동영상 콘텐츠 시청 시간은 9.2시간이었으며 10대가 13.2시간으로 가장 높았고, 20대가 9.7, 30대가 10.1시간이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메조미디어] 2018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 조사


#크리테오 모바일 앱 광고 솔루션 기업 '매니지' 인수 

크리테오가 앱 인스톨 광고 솔루션 기업 '매니지(Manage)'를 인수했습니다. 매니지는 소매, 여행, 게임, 음식 배달, 차량 공유 등의 서비스 앱 분야에서 광고주들을 지원 중 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크리테오는 앱 관련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을 전망입니다. 또한, 매니지의 기술과 인력을 통해 엔드 투 엔드 (end to end) 광고 솔루션을 강화하고, 인식, 고려, 전환으로 이어지는 전체 고객 여정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상품정보] 크리테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