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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Weekly Review는 이노버즈미디어 내부 스터디 랩을 통해 공유되는 소셜미디어 관련 이슈, 리포트 및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관련 자료 중 외부 공유가 가능한 내용을 선별하고 간략히 정리하여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됩니다. 지난 한 주간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리뷰함으로써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1. “Snapchat’s Growing Popularity” 

이번 위클리 리뷰는 국내 사용자가 비교적 많지 않아 조금은 생소한 스냅챗에 대한 기사를 중점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스냅챗은 몇 초 후면 사라지는 ‘휘발성 메시지’ 기능으로 유명한데요. 최근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보다는 인지도가 한참 떨어지지만 소셜 네트워크로서 해외에서 얼마만큼 영향력 있는지 함께 공부해보겠습니다. 

 

2.  Time Spent in Snapchat_ 스냅챗에 앱에서 사용자들이 보내는 시간 

글로벌 모바일 분석 업체 앱애니(AppAnnie)가 발표한 최신 보고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 아이폰 사용자는 인스타그램보다 스냅챗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6/9/2016 <http://www.businessinsider.com/snapchat-beats-instagram-in-time-spent-in-app-2016-6> 

• 미국 아이폰 사용자들이 스냅챗에서 보내는 시간은 페이스북 사용 시간에는 아직 못 미치지만 페이스북이 보유하고 있는 왓츠앱, 메신저 그리고 인스타그램의 사용 시간을 뛰어넘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 스냅챗 앱에서 보내는 시간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스냅챗이 지속해서 사용자와 인게이지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 또한 스냅챗은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미국의 10대 청소년들 이 가장 선호하는 소셜 네트워크를 꼽혔습니다. 

• 그러나 월간 활동 사용자 수를 비교했을 때는 여전히 페이스 북, 메신저, 인스타그램이 스냅챗보다 높습니다. 2016년 4월 아이폰 앱 월간 활동 사용자 수를 살펴봤을 때 스냅챗은 미국 에서는 6위를 차지했고 영국에서는 8위에 올랐습니다. 

 

3.  Snapchat’s Fun Advertisements 재미있는 스냅챗 광고의 위력 

메리 미커의 ‘2016년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Internet Trends 2016)’에서도 스냅챗이 언급되었습니다. 특히 스냅챗을 대표하는 광고 상품인 ‘스폰서드 렌즈(Sponsored Lenses)’에 주목했습니다. 6/1/2016 <http://www.recode.net/2016/6/1/11830374/snapchat-sponsored-lens-advertisements-mary-meeker> 

• 메리 미커는 스냅챗 광고의 위력을 보여주기 위해 타코벨의 ‘신코 데 마요(Cinco de Mayo)’ 기념 렌즈와 게토레이드의 슈퍼볼(Super Bowl) 렌즈를 소개했습니다. 

• 구체적으로 타코벨 렌즈는 2억 2,400만 뷰를 돌파했으며 게토레이드 렌즈는 1억 6,50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두 렌 즈 모두 큰 인기를 누린 캠페인이었습니다. 

• 그리고 메리 미커는 스냅챗 사용자가 스폰서드 렌즈를 평균 20초 동안 ‘즐긴다(play)’는 정보를 덧붙였습니다. 주로 사용 자는, 특히 10대 청소년은 광고를 즐기거나 가지고 놀 수 있 는 수단으로 인식하지 않지만 스냅챗은 이를 가능케 한 셈입 니다. 

 

4.  Motorola's New Video Campaign 이모지를 활용한 영상 광고 캠페인 

재미난 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한 모토로라의 #ShatteredStories 해시태그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이 캠페인은 파손 방지 스마트폰인 드로이드 터보 2(DROID Turbo 2)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6/2/2016 <http://bit.ly/Motorola_ShatteredStories_Campaign> 

• 실수로 스마트폰을 떨어트렸을 때 그 안에 살고 있던 이모지 에게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에 대한 위트 있는 비디오 콘텐츠 를 제작해 트위터 사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모토로라 북미 지역 마케팅 담당자에 따르면 캠페인에 이모지를 활용한 이유는 밀레니엄 세대뿐만 아니라 높은 연령대 의 오디언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특히 깨진 스마트폰은 실사로 표현하고 이모지를 3D 애니메 이션으로 돋보이게 편집한 기법이 인상적입니다. 

 

5.  Facebook 360 Photos 페이스북 360도 사진 업로드 기능 업데이트 소식 

일상 속 스냅샷부터 중요한 순간을 담은 사진까지 페이스북에는 매일 수백만 장의 사진이 공유됩니다. 사용자가 사진 속 느낌을 좀 더 생생하게 젂달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360도 사진 업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 페이스북에 스마트폰으로 찍은 파노라마 샷 또는 사진 앱 및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360도 사진을 게시할 수 있게 되었습 니다. 

• 게시된 360도 사진은 뉴스피드에서 사진 오른쪽에 있는 나 침반 모양의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미 마크 저커버그, 폴 매카트니와 같은 유명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페이지에서 360도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 더 많은 정보는 Facebook 360 Photos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9/2016 <http://newsroom.fb.com/news/2016/06/introducing-360-photos-on-facebook> 

 

 6.  Social Media & Beauty Brands 소셜미디어가 뷰티 산업에 미치는 영향 

소셜미디어가 뷰티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페이스북이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6/7/2016 <http://bit.ly/socialmedia_beautybrand> 

• 고객의 55%는 뷰티 관련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추천을 받기 위해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합니다. 

• 고객의 63%는 쇼핑을 할 때 매장 내에서 제품 정보를 찾기 위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합니다. 

• 고객의 64%는 화장법, 뷰티 트렌드 등을 인스타그램에서 찾 습니다. 

• 고객의 79%는 소셜에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에 관심을 보입 니다. 

•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할 때 고객의 52%는 소셜미디어에서 활동하는 뷰티 젂문가의 말을 참고합니다. 매장 내 판매 직원 (46%)의 말이나 뷰티 블로그/웹사이트(45%)보다 더 많이 참고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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