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안녕, 2019] 2019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_v1.0

오픈애즈

2018.10.26 19:56
  • 8577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94

 

 


"안녕, 2019"

 

-

 

 

 


#마케팅





2019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최근 한국에서도 동영상이나 이미지 콘텐츠 제작이 늘고 있지만 동시에 뚜렷한 변화는 텍스트 콘텐츠의 수준 향상입니다. 텍스트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해 왔지만 2017년부터 시작해서 올해도 좀 더 수준 높고 전문적인 콘텐츠에 대한 질적인 고민들이 브랜드 마케팅의 주 이슈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선 전체 콘텐츠 마케팅 예산에서 의뢰로 텍스트 콘텐츠 제작 예산의 비중이 아주 낮았습니다. 분야별로 전문적인 작가가 충분히 리서치를 하고 가다듬어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내기에는 예산이 너무 적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블로그 마케팅에도 충분히 예산을 편성하고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서 콘텐츠의 수준 자체가 올라가면서 편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출처ㅣ콘텐타 

 

5 of the Biggest Influencer Marketing Trends for 2019 [Infographic]   

인플루언서 마케팅 영역에는 점점 더 많은 예산이 배정되고, 2019년 마케팅 전략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내년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인플루언서 콜라보레이션의 기회가 더 많이 만들어질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ㅣSocialMediaToday

'번역본'으로 보기 > 세계1주


8 business critical digital marketing trends for 2019_[해외]

검색마케팅 △소셜미디어 △이메일마케팅 △콘텐츠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한 8가지 영역에서 2019년 트렌드를 미리 살펴봤습니다. 

출처ㅣSmart insight 

'번역본'으로 보기 > 세계1주

 

2019 마케팅 트렌드

앞으로의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Less is More'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말로는 딱 맞는 짧은 표현이 생각나지 않네요. 'Less is More'는 덜 하고 더 많이. 라는 뜻도 있고, 덜 해서 더 잘. 이라는 뜻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덜 하고 무엇을 많이 하면 좋을까요?  

출처ㅣballast 

 

5 Marketing Trends To Pay Attention To In 2019_[해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5가지 조언입니다.

출처ㅣForbes 

 

7 Digital Marketing Trends Leading Into 2019_[해외]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최신 트렌드, 기술, 그리고 전략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를 향상시켜야 합니다. 

출처ㅣMedium 

 

Internet Trends for 2019_[해외]

벤처 캐피털리스트이자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의 파트너인 Mary Meeker가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10가지 숫자를 소개했는데요. 39억, 7%, 16%, 6/10, 13%, 27%, 49%, 5.9, 55%, 78% 각각의 숫자에 담긴 의미를 확인해 보세요. 

출처ㅣchargebacks911

 

7 Content Consumption Trends That All Digital Leaders Need To Understand_[해외]

디지털 리더가 2019년으로 향할 때 고려해야 할 7가지 즉각적인 콘텐츠 소비 동향을 살펴 보았습니다.

출처ㅣCMO by Adobe


2019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분석과 전망_[포럼안내]   

디지털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업계 실무자 및 학계/연구자들이 함께 매월 함께 모여 디지털마케팅에 관한 최신트렌드를 분석하고 토론, 연구하는 '디지털마케팅 연구회'에서 2019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발표 및 디지털마케팅 관련 각 분야의 전문가 분들을 모시고 2019년 디지털마케팅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2019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분석' 오픈포럼을 11월 14일(수) 오후 7~9시에 개최합니다. 

상세정보


3 (Data-Backed) Digital Marketing Trends You Must Prepare For by 2019_[해외] 

디지털마케팅의 예산이 2021년에는 1180억 달러로 전체 광고비의 50%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적인 경향과 기술 지향적인 경향을 모두 아우르는 트렌드 총 3가지를 소개합니다.

출처ㅣPostFunnel 


Top 8 email marketing trends to expect to in 2019 [해외] 

소비자의 관심과 마음을 읽는 방법 또한 시대에 맞춰 변화할 필요가 있죠?! 비즈니스 상에서 이메일 마케팅은 아직도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다만, 시대에 맞추어 변화한 새로운 방법을 착안할 필요도 있습니다. 2019년에 8가지의 이메일 마케팅 트렌드 전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ㅣAgileCRM 

 

올해를 빛낸 스타브랜드 탑7 

2018년도는 세계 소매분야에서 이정표가 되는 해로 기억될만큼 큰 브랜드들 사이에 변화가 많았습니다. 올해를 빛낸 탑 7 브랜드를 만나보세요. 

출처 I 투자저널

 

 

#미디어





1) 2019년 광고비 전망 2) 미디어별 트렌드 전망: 동영상/ 인플루언서/ AI스피커/ 콘텐츠 플랫폼 3) 2019년 마케팅 트렌드 전망 

출처ㅣ 나스미디어  

 

네이버 / 카카오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유튜브 / SMR 매체별 올해 주요 이슈와 내년 주요 사업 전망을 확인해보세요!

출처ㅣ 나스미디어  


세계 최대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www.appannie.com)가‘2019년 주요 모바일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출처ㅣ 한겨례  


미디어 △콘텐츠 △커머스 △테크 4개 영역으로 나누어 2019년 트렌드를 알려드립니다.  

출처ㅣ 메조미디어 


10억 명이 넘는 액티브 사용자를 보유한 인스타그램은 2019년에도 마케터가 가장 주목해야 할 매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덕분에 고객과의 연결에 대한 잠재력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요. 거의 매주 발표되는 새로운 업데이트와 정책을 모두 파악하는 것은 몸이 열개 라도 모자란 마케터에게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한 마케터들을 위해 2018년 인스타그램의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 내용 7가지와 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출처ㅣ 세계1주 


11 Facebook Updates You Need To Know for 2019_[해외] 

페이스북에서는 마케터가 내년에 페이스북 전략 기획 시 명심해야 할 새로운 업데이트들을 발표하였는데요. 2019년에 알아야 할 11가지의 새로운 페이스북 업데이트들은 무엇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ㅣSocialMediaToday

'번역본'으로 보기 > 세계1주

 

2019 메조미디어 리서치_종합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형태와 광고에 대한 반응을 조사했습니다. 

출처ㅣ메조미디어 

 

네이버가 준비하는 2019 

2019년 네이버는 '기본’을 되돌아 보고, 사람과 콘텐츠 그리고 비즈니스를 ‘기술’로 연결한다는 본질에 집중하고 노력하는 행보를 보일 예정입니다.

출처ㅣadzoom


2019년 주목해야 할 마케팅 트렌드_유튜브 / 페이스북 / 인스타 / 네이버 

마케터로서 효과 좋은 영역에 안정적인 노출을 하여 매출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미디어들의 변화에 주목하여 마케팅 전략을 고민해야합니다. 오늘은 필자가 본 각 플랫폼의 주요 변화들과 2019년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 지, 그 대응방안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출처ㅣ오씨아줌마

 

 

 

#이커머스 



 

The Future of eCommerce: 60 Stats and Trends for 2019 and Beyond [Infographic]_[해외]

개인화 된 경험, 여러 쇼핑 채널, 고객 서비스 자동화, 온사이트 및 인앱 모바일 상거래 등 전자상거래의 성공을 결정할 핵심 요소들을 요약했습니다.

출처 |  SocialMediaToday

 

20 Hottest eCommerce Trends for 2019 _[해외]

2021년까지 전세계 소매 전자 상거래 매출이 6조 6,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떻게 비즈니스를 이끌어 갈 수 있을까요? 2019년 이후 주목할만한 가장 인기 있는 전자 상거래 트렌드 중 20가지를 먼저 정리했습니다.

출처ㅣ4 mation 

 

2019 E-Commerce Outlook Guide: 16 Experts Share Insights Into Top Digital Retail Trends For 2019 _[해외]

16명의 업계 전문가가 6개 범주로 나누어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2019년 전자 상거래의 큰 주제가 될 것으로 판단되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출처ㅣretail TouchPoints

  

Four Fast-Growing Ecommerce Trends for 2019, Explained in Simple Words [해외]   

2021년에는 이익 증가가 약 45억 달러로 전망하고 있습니다(Statista) 올해에 이어 2019년에도 이어질 이커머스 트렌드 4가지를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출처 |  InternetMarketing Ninjas


Four E-Commerce SEO Trends To Prepare For In 2019 [해외]   

이커머스 마케팅에서도 SEO(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성과 그 필요성은 다 아는 사실입니다. 2019년에도 빠질 수 없는 4가지의 SEO 트렌드(1)음성검색 2)브랜드 구축 및 전환 3)이용자 경험 4)웹사이트 보안)를 확인해보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Forbes

 

The Future Trend of eCommerce(infographic)_[해외]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습니다.  

출처 |  DIGITAL INFORMATION WORLD

'번역본'으로 보기 > 세계1주 

 

2019 유통시장 주도할 핵심 키워드 '5 프리(Free)'   NEW

5 Free는 미니멀리즘 시대에 다섯 가지 낭비를 없앤다는 5無(무) 전략을 나타낸 것이다. Effort(수고), Border(경계), Staff(인력), Cash(비용), Additive(첨가물)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해 유통업의 본질인 ‘편의·효율·건강’ 등에 집중하는 현상을 반영한 것이다. 이 다섯 가지 5무 키워드를 정리하면, Effort-free(무노력), Border-free(무경계), Staff-free(무인화), Cash-free(무현금), Additive-free(무첨가)로 풀어낼 수 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IT/기술





"2019년 테크놀로지 트렌드 변화 전망"   NEW 

델 테크놀로지스(회장 마이클 델)가 2019년 테크놀로지 트렌드 변화에 대한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이번 발표는 5G 네트워크, 머신 인텔리전스, 몰입형 컴퓨팅, AR/VR, 멀티 클라우드 등 2019년에 기업 비즈니스 환경과 개인의 삶을 바꿀 IT 주요 기술을 아우릅니다.

출처 ㅣ 데일리시큐 

 

[세계1주] all about Ad Fraud _ 트렌드부터 대응전략까지   NEW 

최근 광고 업계에서는 'Ad Fraud'에 대한 심각성이 이슈화되며, 이에 대한 대응책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Ad Fraud에 대한 최근 트렌드부터, Ad Fraud를 방지하기 위한 대응 전략까지 AD curator_AD farud편으로 확인해보세요. 

출처 ㅣ 세계1주 


2019년 주목받는 기술 트렌드는?...'블록체인' 여전한 화두 

IT 자문기관 가트너, 2019년 10대 기술 트렌드 발표...가트너가 선정한 2019년 주요 전략 기술은 △자율 사물 △증강 분석 △인공지능 주도 개발 △디지털 트윈 △자율권을 가진 에지 △몰입 경험 △블록체인 △스마트공간 △디지털 윤리와 개인정보보 △양자 컴퓨팅 등입니다. 10개의 트렌드는 혁신적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초기 상태에서 벗어나 폭넓은 영향력과 활용 사례를 보이는 신기술과 향후 5년 내 정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ㅣ 아주경제 

 

Top 10 Digital Transformation Trends For 2019_[해외]

디지털 전환은 모든 산업에서 사업 방식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킬 것입니다. 디지털 전환은 기술적 변화 뿐 만 아니라 우리가 일하는 방식, 사회화하고 상호작용하는 방식 등 모든 것을 바꾸어 놓기에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ㅣForbes


2019 클라우드 트렌드에 대한 낯선 예언 3가지

클라우드의 심각한 복잡성, 클라우드 인증에 대한 환멸, 자동화가 주류로 부상, 2019년 클라우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3가지 추세를 소개합니다.

출처 ㅣCIO FROM IDG


출발선 끊은 '폴더블 폰', 누가누가 잘 만들까  

폴더블 폰 상용화가 코앞에 다가왔습니다. 삼성, 하웨이 두 기업 모두 폴더블 폰을 개발중이며, LG전자도 내년 초 열리는 CES 2019행사에 폴더블 폰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출처 I Bloter 




#소비트렌드   




2019년 소비 트렌드 '디테일'... 소비자 니즈 초세분화  NEW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는 2019년 한 해 동안 ‘미세한 차이(디테일)’이 소비를 결정하는데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생산ㆍ판매ㆍ소비 등 각 경제 영역에서 개인의 역할이 점차 강화되고, 소비자의 니즈가 초세분화 된다는 분석입니다. DㆍEㆍTㆍAㆍIㆍL(디테일)은 세부적으로 ‘개인 생산ㆍ판매 시대(D)’부터 ‘조각 소비(E)’, ‘집안 소비 다양화(T)’, ‘신선함이 우선(A)’, ‘새내기 20대(I)’, ‘취미의 전문화(L)’에 이르는 소비현상을 의미합니다. 

출처 ㅣ 이코노믹리뷰


2019 소비 트렌드 공개, 백화점업계 스마트쇼핑 경쟁  NEW

△ 유튜브, 50대가 10대 다음으로 많이 써,  △ 2019년 소비 트렌드는 나만을 위한 '맞춤형 소비의 확장', △ 백화점업계 '스마트쇼핑 경쟁'...맞춤형 큐레이션 선보여...外

출처 ㅣ DAILY POP


김난도 교수가 제시하는 2019 소비 트렌드 'PIGGY DREAM'이란? 

매년 한국 사회의 소비 트렌드를 연구·발표해온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트렌드 코리아 2019' 출판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소비흐름은 원자화·세분화하는 소비자들이 환경변화에 적응하며 정체성과 자기 콘셉트를 찾아가는 여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ㅣ소비라이프


참고 영상 

 

 

2019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나나랜드'에 관한 리서치    

 

관련 콘텐츠1) 진정한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어하는 현대인들  

관련 콘텐츠2) '개인의 취향'이 존중 받는 시대, 이제는 '소수의 취향'에도 이해와 존중이 필요할 때 
관련 콘텐츠3) 나만의 '취미생활'을 갖고 싶어하는 현대인들, '원데이클래스'와 '문화센터'를 찾는 발걸음 증가


#웅크린생각의힘, 트렌드모니터 


2019년 국내외 경제전망 

구매력 둔화되나 일자리 정책의 버팀목 역할 기대, 지난해 초반까지 이어졌던 정치불안이 해소되고 올해 들어서는 남북관계 급진전으로 북핵위협이 줄어들면서 소비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출처 ㅣLG경제연구원

 

내년 소비트렌드 방향을 진단합니다_[포럼안내] 

헤럴드경제가 ‘2019 컨슈머포럼’을 개최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한 컨슈머포럼은 내년의 소비트렌드를 예측하고 대응전략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포럼에선 과학적 데이터를 통해 추출한 2019 소비시장의 키워드를 제공함으로써 내년 소비시장 방향을 진단합니다.

출처 ㅣ헤럴드경제


'K뷰티' 어디로 생사 갈림길 내몰린 '3조 시장'  

한때 3조원을 넘어섰던 화장품 로드숍시장이 급격히 쪼그라들고 있다. 1세대 로드숍의 대표주자 중 하나였던 스킨푸드는 경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갔고 이니스프리·더페이스샵·미샤(에이블씨엔씨)·에뛰드하우스·잇츠스킨 등 톱5업체 모두 지난해 실적이 크게 줄었다. 하향세는 올해도 지속되고 있고 일부 업체는 경영악화의 원인과 대책을 놓고 본사와 가맹점주들이 갈등을 빚고 있다.  

출처 I S머니

 

[Trend report]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18 

한국인은 주 1.7회 외식합니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가구당 인원수가 적을 수록 외식 빈도가 많습니다. 40-50대는 반찬을 가끔 사 먹을뿐 대부분 직접 만들어 먹습니다. 반면 20대는 부모님/시댁에서 해주신 것을 가져다 먹거나 반찬 자체를 거의 먹지 않습니다.

출처 I 오픈서베이




#디자인   



 

인터페이스 디자인 트렌드는 역동적이고 흥미롭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UI 디자인은 주로 사용자로부터 기인합니다. 따라서 미학뿐 만 아니라 기능성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출처ㅣ MEREHEAD  

 

2019년 웹 디자인 트렌드는 속도와 모바일 디자인, 비대칭 레이아웃의 눈길을 사로잡는 단순한 디자인, 몰입형 비디오 배경 등이 우선 시 될 것입니다.

출처ㅣ TheeDesign Digital Agency


UX 부문에서는 머티리얼 디자인, 음성 서비스, 비디오 콘텐츠, 개인화 서비스, 미니멀한 디자인과 대담한 타이포그라피, 그리고 모바일의 성장이 두드러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출처ㅣ 종종걸음


많은 디자이너들이 애용하는 사이트 비헨스(Behance)가 2019년 디지털 디자인의 트렌드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트렌드와 함께 예시 샘플들을 확인해보세요!

출처ㅣ Behance


프린트 및 웹 디자인 전반에 걸쳐 볼 수 있는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세리프 폰트(serif fonts)의 반가운 반환부터 블루 팔레트까지, 내년에 영향력을 행사할 트렌드들을 만나보세요!

출처ㅣ InDesignSkills

 

 

 

[안녕,2019] 2019년 마케팅 트렌드 모음집_업종편

게임/여행/식음료/뷰티...(업데이트중)

바로가기 >

 

 

 


 

 

  • #2019년마케팅
  • #2019년트렌드
  • #2019년마케팅트렌드
  • #2019트렌드
  • #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