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_번역본

오픈애즈

2018.10.24 18:59
  • 958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5

 


2019 Digital Marketing Trend Report

 

이제 2019년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가까이 다가왔는데요.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한 8가지 영역에서 2019년 트렌드를 미리 살펴봤습니다. 

 smart insight의 8 business critical digital marketing trends for 2019 번역본을 확인해보세요. 

-

 

*세계1주에서는 마케팅 성과의 향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번역해드립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시면 full version 번역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다운이 안되시는 경우, 고객센터 혹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르게 확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ndex 

 

01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및 계획 트렌드 

 

02  마케팅 전략 및 계획 

모바일 반응형 사이트를 만드는 건 트렌드가 아닙니다. 속도, 개인화, 대화식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역에서 혁신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조사 결과 많은 기업들이 필요한 속도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통업체 geroge의 경우, PWA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 모바일 전환율이 31% 증가하고, 사이트 속도가 1.71배 빨라졌으며, 유기적 모바일 트래픽에서 클릭율이 32% 향상되었으며, 방문당 페이지뷰가 15% 증가했다고 합니다. 

 

03  검색 마케팅 트렌드 

검색 트렌드를 주도하는 구글에 초점을 맞춰서 보면, 가장 큰 변화는 구글 마케팅 플랫폼이 출시되어 adwards에서 ads로 이름이 바뀌고, 더블 클릭 광고 플랫폼이나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스튜디오와 AB테스트 같은 분석도구가 데이터 스튜디오를 통해 더욱 긴밀하게 통합된다는 것입니다.




04  소셜미디어 트렌드 

-페이스북 페이지 업데이트-페이스북 : 현재 가장 큰 사용자 그룹인 55세 이상의 연령 그룹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연령 그룹에서 성장이 멈춰있거나 감소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 가장 큰 그룹인 25세부터 34세까지의 연령대와 18세에서 24세까지 연령대의 사용률이 증가했습니다.

-스냅챗 : 가장 크게 증가하고,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그룹은 25세부터 34세로, 스냅챗이 10대만을 위한 것이 아님을 증명하였습니다. 실제로 적용되는 수준에서 젊은 연령층에 크게 뒤지지 않는 노년층의 사용자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음에서 사용빈도는 고려되지 않습니다. 

 

 

 

05  이메일 마케팅과 마케팅 자동화

이메일 트렌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옴니 채널의 터치는 이메일 마케팅 포인트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컨텐츠 마케팅과 이메일 마케팅을 통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06  분석과 리포팅

구글 애널리틱스나 어도비 애널리틱스 등 시스템에서 기능적인 변화는 크게 없지만, 주요 트렌드는 고객 피드백을 얻기 위해 더욱 유연한 방법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트렌드는 대시보드 리포팅과 분석 시스템의 적용입니다.


07 콘텐츠 마케팅 

CMI는 작년과 비교하여 콘텐츠 마케팅의 비슷한 패턴을 보여줍니다.

-사용자 참여와 리드/판매에 대한 상업적 목표를 지원하기 위한 전체론적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보유한 많은 기업에서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보다 전략적인 접근이 가능했습니다.

-페르소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콘텐츠 품질에 중점을 둡니다.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콘텐츠 마케팅을 지원하는 새로운 역할과 구조를 만듭니다.

 

-콘텐츠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고 개선합니다. 


08 유료광고상품과 온드미디어

가장 큰 수확은 거둔 광고는 네이티브 광고와 동영상 광고였습니다. 

 

*번역본 다운로드 : [openads] 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_번역본.pdf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 #해외마케팅
  • #2019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