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9 메조미디어 리서치_종합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10.23 22:56
  • 745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2019 메조미디어 리서치

미디어 이용행태 및 광고 소비자태도

 

 



01 / 미디어 이용행태
1. 주 이용 매체
1) TV - 디지털 매체 이용 행태 비교
2) 인터넷 주 이용 디바이스
3) 주 이용 디지털 매체
2. 동영상
1) 시청 시간 및 시간대
2) 주 이용 동영상 매체
3) 매체별 주 시청 콘텐츠
3. 정보수집/검색
1) 인터넷 통한 정보 수집 경로
2) 동영상을 통한 검색 이용 행태 변화
3) 동영상을 통한 검색 선호
4) 동영상을 통한 검색 선호 카테고리 - 응답자 특성별
4. SNS
1) SNS 이용 패턴
2) SNS 이용 시간 변화
3) SNS 이용 행태
4) 주 이용 SNS
5) SNS별 주 이용 이유
5. 1인 미디어
1) 1인 미디어 방송 시청 경험
2) 1인 미디어 이용 패턴
3) 작년 대비 1인 미디어 이용 변화
4) 선호 1인 미디어 콘텐츠
5)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인식 - 응답자 특성별

02 / 광고 소비자 태도
1. 광고 노출 후 반응
1) 디지털 광고 접촉 경험
2) 배너 광고 관심 제고 요인
3) 동영상 광고 관심 제고 요인
4) 디지털 광고 접촉 후 정보 탐색 행동
2. SNS 광고
1) SNS 광고 접촉 경험
2) SNS 광고 노출 후 구매 영향
3. 타겟팅 광고
1) 타겟팅 광고 인지 여부
2) 타겟팅 광고 호감도
3) 타겟팅 광고에 대한 인식
4) 타겟팅 광고 구매 영향
5) 시청 콘텐츠 연관 광고에 대한 관심도
6) 시청 콘텐츠 연관 광고 구매 영향
4. 광고 노출 횟수
1) 디지털 광고 다중 경로 접촉 경험
2) 광고의 중복 노출에 대한 수용도
3) 광고의 중복 노출에 대한 인식
4) 반복 노출로 불편함을 느낀 광고 유형
5. 동영상 광고 적정 길이
1) skip 버튼 노출 시 동영상 광고 이용 행태
2) 메시지에 따른 적정 동영상 광고 길이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미디어 SNS 이용행태
  • # 소비자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