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마케터의 아침 Sep 09_ 우리 매장을 좋아할 고객에게만 ‘도도애드’ 출시

  • 2016-09-09
  • 조회수 989
  • 공유수 0
태그
SNS 타겟팅상품
네이버
메이크샵
신규상품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오늘아침
페이스북
해외쇼핑몰
공유하기




1. 우리 매장을 좋아할 고객에게만 ‘도도애드’ 출시

최근 SNS 타겟팅 광고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도도애드(Dodo Ads)’는 매장 주변에서 오프라인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정확하게 추천할 수 있는 새로운 마이크로타겟팅 SNS 광고 상품입니다. SNS 광고 채널에서 오프라인 데이터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노출하게 되는데요. 특히, 관심고객 타겟팅과 매출 측정 정확도가 높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광고 집행 후, 잠재고객의 오프라인 적립 내역으로 매출 측정 및 광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새로운 상품을 찾고 계신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도도애드 >  

 

2. 기업 연봉 정보 사이트 ‘크레딧잡’ 항의 중단

크레딧잡은 공, 사기업의 평균 연봉, 신규 입사자 연봉, 퇴사자 수 등 정보를 낱낱히 공개하는 서비스인데요. 퇴사율이 높게 나타난 일부 기업의 항의로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입니다. 크레딧잡은 국민연금 DB를 바탕으로 한 정확한 정보로 어제 방문자가 폭주하기도 했는데요. 실제 많은 직장인들이 본인 회사와 경쟁사 정보를 비교해봤을 것 같습니다. 현재 서비스는 완전히 중단된 상태이며, 서비스 재개 시기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3. 네이버 3년간 동영상 콘텐츠 150억 원 투자

네이버가 동영상 콘텐츠 강화를 위해 웹드라마, 웹 예능, 뷰티, 키즈, 게임 등 5개 분야에 3년간 약 150억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창작자들과의 협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재생수, 좋아요 수, 구독자 수를 다양하게 고려해 웹드라마 10편, 웹예능 36편 등 연간 총 46편의 작품을 선정해서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웹 예능 테마관을 신설하고 웹오리지널 콘텐츠 전용 편성표를 제공해 콘텐츠 접근성도 높였습니다. 이러한 동영상에는 콘텐츠 감상 도중 바로 상품 구매로 연결되는 ‘쇼핑 오버레이’ 등 다양한 광고 상품도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4. 페이스북 2016 추석 인사이트 공개

페이스북이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기간 사람들의 페이스북 활동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습니다. 추석 기간 사람들의 계획과 관심사, 트렌드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마케팅 캠페인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작년 추석 기간의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추석에는 특히 모바일 사용량이 급증하며 데스크톱 대비 9.21배 높은 수치였다고 합니다. 또한, 주요 키워드는 ‘추석 음식’, ‘추석 선물’ 등과 함께 ‘여행’과 ‘숙박’ 관련 키워드도 증가하는 추이를 보여줍니다. 온라인 쇼핑의 경우, 추석 연휴 약 3주 전부터 급증하는 수치를 보이는데요. 25-34세 연령층은 온라인 쇼핑의 91%를 모바일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추석 기간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5. 페이스북, 친구들 포스트 강조하는 기능

페이스북이 현재 안드로이드용 페이스북 앱에서 소규모 사용자를 대상으로 ‘친구들은 무슨 이야기를 할까요(What friends ard talking about)’라는 기능을 테스트 중인데요. 이 기능 또한 트위터와 유사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해당 기능은 뉴스피드 최상단에 등장하여, 친구의 개별 포스트를 한 줄로 노출하고 코멘트 숫자를 함께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구들의 인기 포스트를 드러내는 기능이 브랜드나 기업 포스트보다 친구와 가족의 포스트를 우선시하는 노출 전략의 일환일 지도 모르는데요. 아직 소규모 테스트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정식 출시될지는 정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6. 메이크샵,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자동화 시스템

메이크샵이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합니다.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자동화 서비스’는 해외에 진출한 온라인 쇼핑몰과 입점업체 등의 해외판매내역을 수출신고 항목으로 자동 변환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그동안 해외판매 온라인 쇼핑몰의 80% 이상은 수출신고시 판매내역을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해외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글로비’를 이용한 쇼핑몰은 자동으로 수출신고가 진행됩니다. 

*메이크글로비 > 

 



■ 오늘아침 ? 

'오늘아침'은 바쁘고 정신없는 마케터의 아침을 도와드리기 위해 오픈애즈에서 매일 아침 제공해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매일 아침 오픈애즈에서 든든하게 시작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