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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지, 동남아 진출 / 구글플러스, 50만명 개인정보 노출

  • 2018-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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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화면 개편 

어제 네이버 모바일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이번 개편은 '검색'에 초점을 맞추어 뉴스 및 실시간 검색어가 없어졌으며, 뉴스는 첫 화면에서 페이지를 옆으로 넘기면 나오는 두 번째 화면의 '뉴스판'에 배치되었습니다. 개편은 모바일에서 우선적으로 안드로이드 버젼에 적용되며 추후에 PC에도 도입될지 검토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페이지, 동남아 진출 

카카오의 자회사 카카오페이지가 내년부터 글로벌 진출을 한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지는 동남아시아를 발판으로 글로벌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카카오에 따르면 2018년 누적이용자 수는 2000만명 이상을 예상하고 있으며 거래액도 2000억원 규모로 추이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시장은 모바일 보급률이 높아 디지털 생태계가 구축돼어 있으며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이 곳을 타겟팅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구글플러스, 50만명 개인정보 노출 

구글의 SNS '구글플러스'에서 최대 50만명의 개인정보가 써드파티 개발자들에게 노출되었다고 합니다. 계정의 이름, 이메일 주소, 직업, 성별, 나이와 같은 프로필 정보 및 공개되지 않은 정보들도 노출되었다고 합니다. 구글은 2015년도 부터 시작된 이러한 문제를 외부에 알리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슈가 들어나고 이전부터 낮은 사용자 참여율 때문에 구글은 구글플러스 서비스를 10개월에 걸쳐 폐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금리대출 기업 에잇퍼센트, 60억원 투자 유치

중금리대출 전문 기업 에잇퍼센트(8퍼센트)가 6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8퍼센트는 이번 투자 유치를 신용평가모형 연구개발 및 뱅킹 시스템 고도화에 투자할 예정입니다. 특히, 대출자들의 서비스 환경 개선과 투자자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 고도화를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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