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미디어 & 마켓 리포트_10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10.08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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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10월 호]    

 



01 주요 미디어 이슈
01-1. 네이버
검색 서비스, 사용자 편리성 중심으로 진화
• 검색 결과를 저장 및 관리 할 수 있는 ‘검색MY’, 콘텐츠 소비 패턴에 따라 결과를 제공하는 ‘맞춤형검색’ 서비스 신설
• 모바일 검색 결과에서 블로그, 카페 탭을 VIEW(뷰)탭으로 통합, 검색의도에 최적화된 결과를 한 데 모아 제공
01-2. 페이스북
Watch(워치) & 앱 데모 광고
• 최근 1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페이스북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Watch(워치)’의 가파른 성장세로 국내에도 서비스 적용
• 모바일 앱을 직접 설치하지 않아도 게임을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앱 데모 광고’ 정식 출시
01-3. 라이브 퀴즈앱
광고 서비스 확대를 통한 시장 확장 주력
• 타겟 중심의 컨텐츠와 다양한 광고 상품 구성으로, 사용자 및 광고주 유치 → 시장 확대 주력
•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브랜딩, 커머스 등 광고주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개발 및 제공
• 서비스 품질 개선, 플랫폼 확장,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충성 고객 확보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 중
01-4. 미디어브리프(9-10월)
광고 상품 
네이버
모바일 스페셜DA 판매 일시중지 안내: 12/2(일) 집행분까지만 판매, 12/3 집행분부터 판매 임시 중단
2018년 10-11월 생중계패키지(프로야구, MLB포스트시즌)판매: 단가 3,000만원 / 2+1프로모션 진행중
모바일 웹툰 웹 DA 판매중지 안내: 10/29(월)까지만 판매
자동차판 브랜딩DA, 콘텐츠DA 판매 일시중지 안내: 11/26일주 집행분부터 판매 중지, 추후 판매 재개 예정
카카오
Kakao광고 플랫폼 명칭 변경 안내(10/1~): Kakao광고 → 카카오모먼트(Kakao Moment)로 변경
카카오모먼트 신규사이즈 및 노출지면 추가: 560x120 신규 사이즈 추가, 다음PC 스포츠/연예 지면 추가
캐시슬라이드
‘날씨 타겟팅’ 신규 상품 출시: 날씨 상황에 따라 적합한 광고 노출 가능한 날씨 타겟팅 런칭
유튜브 구독형 상품 출시: 공시단가 600원 → 런칭 프로모션 400원 구매 가능
매체 프로모션 
타불라
‘인피드 비디오’ 50% 할인 프로모션: CPM 7,500원 → 3,500원 or CPV 30원 선택 (~10/31)
프리즘
프리즘 프리롤 / 소셜 단가 할인 프로모션: 프리롤 CPVC 30원 → 20원 / 소셜 CPV 30원 → 25원


02 Focus Media
02-1. 애플 앱스토어 검색광고 상품 '서치애드(SEARCH ADS)'
•애플 앱스토어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앱 광고 상품 ‘서치애드(Search Ads)’한국 공식 런칭 (2018.08)
•유저의 검색 키워드와 관련된 앱이 실시간 비딩을 통해 노출되며, 앱스토어에 등록된 앱 정보를 바탕으로 소재 자동 제작
•평균 전환율(다운로드) 50%로 글로벌에서 광고 효율이 입증된 만큼, 국내에서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
02-2. 글로벌 집행 사례로 보는 운영전략 및 효과
•서비스, 교육, 유통 등 다양한 업종에서 앱 브랜딩 및 다운로드 캠페인 진행 시 활용도 높음
•광고주 연관 키워드를 활용하므로 진성 유저 확보에 유리하며, 타 매체 대비 저렴한 전환단가로 효율적인 운영 가능
02-3. 첫 집행 광고주를 위한 서치애드 운영 TIP
•셀프서브로 운영되는 매체이므로, 서치애드 기본 솔루션의 적절한 활용과 마케터의 운영 최적화 작업이 중요 함
•메조미디어에서도 세일즈 및 광고 운영 중이며, 게임·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의 앱 광고주 신규매체로 적극 활용 중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BOXED / 온라인 커머스 및 배송 전문 브랜드 ‘ BOXED ’브랜딩 캠페인
배송 전문 브랜드 회원가입 및 구매 유도 캠페인
• 자사 사회 공헌 활동 내용이 담긴 기사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타불라 네이티브 광고 상품 활용
• 해당 콘텐츠를 접한 유저가 ‘브랜드 검색량 증가 → 회원가입 → 구매’까지 이어지면서 광고를 통한 선순환 작용
국내 사례
03-2. 뉴발란스 / 뉴발란스 신상품 ‘엔클레이’ 세일즈 캠페인
날씨 타겟팅을 활용한 세일즈 캠페인
•덥고, 습한 날씨에 어울리는 뉴발란스 샌들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캐시슬라이드 ‘날씨타겟팅’ 활용
•각 날씨 상황에 맞는 적합한 카피와 소재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반응률 상승
03-2. NEW / ‘ 목격자 ’ 예고편 홍보 캠페인
콘텐츠 리워드 활용, <목격자> 예고편 홍보 캠페인
•웹툰, 영화 등 콘텐츠 제공 플랫폼 카카오페이지를 매체로 선정하여 영화에 관심 높은 코어 타겟 접촉률 높임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를 구매 할 수 있는 캐시를 리워드로 제공하여 ‘시청완료’ 유도

04 New Media
04-1. 오늘의집 - 인테리어 정보 앱 & SNS
·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공유하고, 사진 속 제품 정보 확인 및 구매까지 가능한 인테리어 정보 플랫폼
· 주 이용층인 2544여성 타겟 광고주에 적합하며,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자체 SNS 채널을 통한 바이럴 광고도 진행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 SNS
ㆍ매체력 : MAU 180만, 앱 다운로드 수 230만
ㆍ판매방식 : 구좌
ㆍ상품 유형 : 배너, 네이티브 콘텐츠
특징 : 자체 SNS 채널을 통한 콘텐츠 광고 집행 가능 (보유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카카오스토리)

04-2. 맘톡 - 임신육아 커뮤니티 앱 & SNS
· 임신부터 육아까지, 엄마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대표 임신·육아 커뮤니티 앱
· 일반 배너 광고 뿐만 아니라 애드버토리얼, 인플루언서 마케팅까지 다양한 상품을 보유하여 브랜드 특성에 맞게 선택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 SNS
ㆍ매체력 : MAU 43만
ㆍ판매방식 : 구좌 / CPA or CPS(협의)
ㆍ상품 유형 : 배너, 푸시메시지, 애드버토리얼, 콘텐츠
특징 : 자체 SNS 채널 통한 콘텐츠 바이럴 광고도 가능 (보유 채널: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04-3. 스트라이크존 - 스크린 야구장 OOH
· 전국 약 760개의 스크린을 통해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국내 No.1 스크린 야구장
· 한정된 공간 내 대형 스크린을 통해 광고가 노출되며, 광고 Skip 불가하여 유저 주목도 높음
ㆍ형태 : OOH
ㆍ매체력 : 전국 180개 매장, 월 평균 방문자 35만
ㆍ판매방식 : 패키지
ㆍ상품 유형 : 동영상, 이미지, 가상광고, 스폰서
특징 : 게임, 금융, 주류 업종 등 2545남성 타겟 브랜드 집행 추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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