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인스타그램 가격태그, 아무리 기다려도 되지않는다면?

주식회사 바름

2018.09.26 20:08
  • 256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인스타그램 가격태그, 아무리 기다려도 되지않는다면?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회사 바름입니다^^

인스타그램 가격태그 즉 쇼핑태그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저희 바름으로 문의가 들어오는 쇼핑몰 업체들의 경우 대부분이 1달 길면 2,3달까지 기다려도 적용이 안되서 결국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찾아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태그, 쇼핑태그는 왜 이렇게 적용이 안되고 기다려야만 하는 걸까요? 그러한 궁금증 오늘 저희 바름과 함께 풀어나가 보실까요~?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도 했고 계정 연동도하고 페이스북 샵에 상품도 넣었으니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될거야!”
인스타그램 가격태그 즉 쇼핑태그를 원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이러한 마음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쇼핑태그 관련 블로그나 콘텐츠를 보면 이렇게해서 제품태그가 생기는 것을 보고 한없이 기다리고만 계시는데요! 

과연 기다리기만하면 적용이 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물론 인스타그램 쇼핑태그가 처음 나왔을 때는 세팅을 완벽하게 다해놓기만하면 자동으로 인스타그램측에서 검수작업이 들어갔었기에 그 당시에는 많은 업체들이 쉽게 할 수 있었죠. 하지만 2달, 3달이 지난 현시점에서는 이렇게 마냥 기다리고만 있다가는 영영 검수조차 받을 수 없게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는 7월 말부터 8월 초에 정말 많은 쇼핑몰 업체들이 신청을 하기 시작하면서 점점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측에서도 ‘죄송하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라는 답변만 나오곤 했죠. 물론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쇼핑태그를 신청하고 있고 검수를 하는 인원이 적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것은 맞습니다. 

하 지 만
저희 바름도 처음에는 마냥 기다리는 작업을 했지만 1주, 2주가 지나가면서 이건 아니다라는 내부 결론이 나왔고 그에 맞는 대책을 세워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후 바름 SNS담당 마케터들이 모여 하나, 둘 여러 작업들을 시도하였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이 나왔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가이드를 처음부터 다시 꼼꼼히 살펴보고 그에 맞는 세팅에 대해서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고 그에 맞는 검수요청을 하고 나니 2달이 지나도 안되는 것이 1주일 만에 적용이 되는 것이었죠. (그 때 저희 마케터들이 얼마나 소리를 질렀는지 참…ㅎㅎ)

이날 이후로 바름으로 오는 세팅 문의들을 바름만의 ‘방식’을 이용해 세팅하고 검수요청을 하며 다른 대행사들과 클라이언트들이 해결하지 못한 건들을 하나, 둘 해결해 나가며 서로 WIN WIN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가격태그, 이제는 더 이상 기다리는 것만이 답이 아닙니다. 처음부터 다시 한 번 시도해보시면 분명 누락된 부분이 나올 것이며 그 점을 잘 고친다면 좋은 결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보시고도 어려움이 많으시다면 저희 바름으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신속하고 정확하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 #바름
  • #쇼핑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