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노의 매거진

Google Adwords로 성과를 내는 8가지 방법

오피노

2018.09.25 17:43
  • 387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출처 : 구글 이미지

 

 

구글 애드워즈, 참으로 어려우시죠?

캠페인 실적이 저조하거나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면 애드워즈 캠페인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8가지 도움말을 구현하여 유료 검색 실적에 대한 투자 수익 (ROI)을 개선하세요. 

 

 

1. 키워드 보고서 

 

키워드 보고서는 광고주가 가질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보고서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특히 확장 검색 또는 구문 검색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고객이 Google 검색엔진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이 보고서를 보면 새로운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고, 여러분이 원하지 않는 제외 키워드를 찾아 현재 검색을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키워드 보고서 실행의 이점 :

 

1) 잠재 고객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줌 - 타겟 잠재 고객이 원하는 필요로하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행동 변화로 캠페인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입찰가 최적화 - 실적이 우수한 검색어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은 후에 실적을 보다 잘 반영 할 수 있도록 키워드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확장 검색 제외 키워드 목록 확장 - 전환율이 낮고 투자 수익 (ROI)이 낮거나 전혀 관련이 없고 전혀 전환하지 않는 검색을 제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트래픽 품질이 향상되고 전체 품질 평가 점수가 향상됩니다. 

 

4) 검색어 확장 - 검색어 데이터를 사용하여 캠페인을 점차적으로 효과가 가장 큰 방향으로 확장 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스케쥴링


필요할 때만 광고를 게재하도록하여 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셔야 합니다. 원하는 시간이나 요일을 선택하는 것만큼 간단합니다. 광고를 항상 영업시간에 맞게 게재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고객 응답 시간이 짧을 때 캠페인을 검토하고 입찰가를 낮추거나 높게 설정하고 전환율이 높은 기간에는 입찰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위치 타겟팅 


검색은 점점 더 지역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실제 매장이 있는 비즈니스 인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브랜드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노출을 할 수 있고 여러분이 원하지 않는 지역을 제외 할 수 있어 비즈니스가 가능한 지역에만 광고를 집중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반경 - 물리적 위치가 있고 특정 거리 내에 있는 사람을 찾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2) 우편 번호 - 거리를 염두에 두지 않고 특정 지역의 많은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우 특정 우편 번호 지역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3) 도시 / 지역 / 국가 별 - 예산이 많거나 현지인 보다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목표라면 국가 단위 또는 글로벌 단위로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4. 입찰 전략


유연한 입찰 전략은 캠페인, 광고 그룹 및 키워드의 실적 목표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입찰가를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캠페인에서 유연한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향상된 CPC 입찰 기능 - 목표가 전환일 때 사용하세요. 향상된 CPC 입찰 기능을 캠페인에 적용하면 전환 가능성이 높아질 때 애드워즈에서 자동으로 입찰가를 조정합니다. 


2) 클릭 수 극대화 - 특정 예산 내에서 트래픽을 귀하의 사이트로 유도하는 것이 목적 일 때 사용하십시오. 


3) 타겟 CPA - 원하는 CPA를 염두에 둔 경우 이 전략을 사용하십시오. 애드워즈에서는 최적화 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가 필요하므로 CPC 입찰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경쟁률이 높은 광고 게재 순위 - 검색 결과에서 경쟁 업체보다 더 많은 가시성을 원할 때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를 특정 경쟁자 도메인보다 자동으로 우선 순위가 높은 캠페인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5) 타겟 광고 투자 수익(ROAS) - 주요 목표가 전환이고 타겟 광고 투자 수익 (ROI)을 달성하려는 경우에 사용하세요. 이 입찰 전략을 구현하려면 정확한 수익 추적이 필요합니다. 


6) 타겟 검색 페이지 위치 - 여러분의 목표가 Google 광고 지면 최상단에만 위치시키고 싶을 때 또는 첫 랜딩 페이지에서 더 잘 보이게 할 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전략을 적용하면 다른 경쟁사의 광고보다 상단에 나타나도록하거나 최소한의 결과에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모바일 최적화 모바일


최적화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잠재 고객은 모바일을 통해 솔루션을 검색하여 모바일 최적화를 쉽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광고가 캠페인 내에서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맞춤형 메시지 전송이나 바로 전화하기와 같은 행동유도 문안이 있을 경우에 모바일 버전에 광고는 훨씬 더 중요해집니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 된 랜딩 페이지와 함께 모바일 전용 광고 확장을 구현하여 건강한 사용자 환경을 보장해야 합니다. 



6. 계정 구조 


이것은 필수 선택지와 같지만 모순적이게도, 많은 에이전시들이 쉽게 간과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실적에 대한 간략한 개요보고서를 보시면 여러분이 제공하는 광고 캠페인들 중에서 실적이 가장 우수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강조 표시합니다. 여러분은 실적이 가장 우수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자체에 캠페인에 설정되어 있나요? 이러한 캠페인을 자신의 캠페인에 설정하면 더욱 타겟이 분명한 광고 사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 및 랜딩페이지를 적절하게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7. 광고 카피 


광고 카피는 항상 신선하고 고객이 찾고 있는 것에 맞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광고 제목에서 광고 카피를 구성하세요. 실시간에 맞게 항상 광고 카피를 바꿔줘야 잠재고객들의 주목도를 확보하고 흥미를 유발하여 계속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지금 보러 가기], [문의하기]와 같은 고객이 정보를 읽었을 때 해야 할 일을 제공할 수 있는 클릭 유도 문안을 넣어주는 것도 좋은 팁이 될 것입니다. 


 


 


8. 광고 확장


모든 캠페인에서 여러 광고 확장을 만드십시오. 확장된 광고들은 캠페인 성과에 큰 차이를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비즈니스 광고의 가시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클릭율도 증가시킵니다. 클릭율(CTR)이 높을수록 품질 평가 점수가 올라가고 CPC가 감소합니다. 최종 목표에 따라 광고 확장을 선택하세요. 캠페인 당 최소 4개의 광고 확장을 구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음은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확장 유형입니다. 


위치 - Google 마이 비즈니스에 등록 된 주소와 전화 번호를 추가하세요. 

전화번호 - 모바일 사용자가 광고에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전화 번호를 추가합니다. 

메시지 - 고객이 직접 광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문자 메시지)

사이트 링크 - 웹 사이트의 다른 관련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추가하세요. 

설명 선 - 추가 서비스 또는 USP를 강조 표시하기 위해 광고에 텍스트를 추가하세요. 

Structured Snippets - 전환에 도움이되는 추가 정보를 표시합니다. 

가격 - 고객이 광고에서 직접 찾아 볼 수 있도록 가격을 추가하세요. 

앱 - App Store에서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를 추가하세요. 


구글 애드워즈는 사실 대행사가 다루어선 안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정성이 들어갈수록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언제든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퍼포먼스 마케팅 에이전시, 오피노 바로가기 


 

 

 


 

  • # 구글
  • #오피노
  • #구글 애드워즈
  • #구글 검색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