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가을에 읽기 좋은 '마케터를 위한 책' 추천

오픈애즈

2018.09.12 20:33
  • 250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어제까지만 해도 낮에는 포근했던 날씨가 이제는 하루종일 쌀쌀한거 같습니다. 가을이 성큼 다가온거죠. 

가을이라고 생각하니 마음은 싱숭생숭하고, 엉덩이는 자리에 붙어 있지만 마음은 훌쩍 떠난거 같다면! 멀리 갈 수는 없어도 자리에서 책을 피고 잠시 사색에 잠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365일 매일이 바쁜 마케터지만 가을은 느껴야지요. 어짜피 올해 가을은 길지 않을거 같으니까요.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오픈애즈에서 추천해드릴게요. 지금 당장 책을 볼 수 없는 마케터를 위해 저자의 SNS와 블로그 정보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가을에 읽기 좋은 '마케터를 위한 책' 추천 

 

 

퇴사준비생의 도쿄

 

 

항상 바쁜 일에 치여사는 우리는 언제나 일탈을 꿈꿉니다. 그 일탈 중 하나가 여행인거 같아요. 이번에 소개할 책은 '퇴사준비생의 도쿄'입니다. 여행이란 일탈을 단순한 일탈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큰 일탈을 위한 준비라고 생각하는 작가의 마인드부터 눈여겨 볼만 합니다.

저자는 퇴사를 해도 먹고 살 수 있을만한 사업적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납니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쿄에서 업의 본질에 대한 고민,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재해석, 깊이를 만드는 장인정신 등을 찾아봅니다. 오래가지 않는 트렌디함 보다는 차별적인 콘셉트, 틀을 깨는 사업 모델, 번뜩이는 운영방식 등 비즈니스 인사이트가 남다른 곳을 소개하는 이 책을 통해서 사업적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트래블코드 이동진의 브런치

트래블코드 최경희의 브런치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이번에는 치열하고 치열한 스타트업 현장에서 뛰고 있는 젊은 실무자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수 많은 스타트업의 경쟁 속에서 우뚝 선 배달의 민족과 에어비앤비, 그리고 스페이스오디티와 트레바리의 마케터 이야기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입니다. 마케터들은 모두 자신의 브랜드를 사랑하고 끊임없이 영감을 얻기 위해서 고민을 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데요. 어쩌면 같은 분야에서 나의 경쟁자일 수도 있는 네명의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새로운 각오와 다짐을 갖을 수 있을거라고 확신합니다.

 

배달의 민족 이승희의 브런치

에어비앤비 손하빈의 페이스북

스페이스오디티 정혜윤의 브런치 

트레바리 이육헌의 브런치 

 

생각하는 늑대 타스케

 

 

분명 기획에 대해 알려주는 자기계발서이지만 소설 형식으로 쓴 독특한 책입니다. 광고회사의 늑대 타스케 팀장의 스토리로 알려주는 기획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일하면서 부딪치는 문제를 동료들과 풀어가는 스토리 속에서 습관적 생각을 깨는 통찰력 있는 사람들의 생각 습관에 대해 알려줍니다. 소설 형식으로 술술 읽어 나가면서도 생각은 멈출 수 없는 이 책을 보면서 잠시 사색에 잠겨 가을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웨이크너

 

 

우리는 살면서 무의식적으로 '남'을 의식하며 삽니다. 누군가에게 인정받으려 했고, 좋은 말만 들으려고 했고, 마음을 살피려 했고. 여기에 유전자와 자란 환경, 그에 의한 학습과 경험으로 만들어진 나를 '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저자는 다시 한번 내가 누구인지를 찾아보라고 합니다. 진짜 나를 찾았을 때 궁극의 자유를 느끼고 진짜 자신의 삶을 살 수 있다는거죠. 그렇게 되면 삶은 자신이 만드는대로 흘러가게 됩니다. 가을만큼 내 자신을 돌아보고 자아를 깨우기 좋은 계절이 있을까요?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이성엽 교수의 페이스북 

 

익숙해질 때: 감정의 깊이가 다른 말

 

 

'무뎌진다는 것'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투에고가 작성한 두 번째 에세이입니다. 투에고의 글은 화려하지 않지만 솔직하고 담백하기에 가을과 더 어울리는거 같아요. 당신이 지금 어떤 상황에 있어도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지금 바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투에고의 SNS 글로 그만의 색깔을 맛보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투에고의 인스타그램

투에고의 페이스북


 

  • # 마케팅책
  • # 마케팅책추천
  • # 마케팅도서
  • #도서추천
  • # 도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