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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GDN 광고, 구글 파트너 바름의 상세 리타겟팅 노하우

주식회사 바름

2018.09.10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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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GDN 광고, 구글 파트너 바름의 상세 리타겟팅 노하우

 

 




우-웅, 우-웅… 영업시간이 끝난 늦은 저녁 바름 김대리의 핸드폰이 울렸습니다. 
“아이참 늦은 시간에 누구야?” 
김대리의 핸드폰에 찍혀있는 번호는 벨리불리 박팀장이었습니다. 
“대리님, 늦은 시간 죄송합니다. 바름에서 진행했던 GDN, EDN 리타겟팅 광고 다시 진행하고 싶어서요… 
이번에 이상민 씨를 모델로 전면에 세웠는데.. 그때 신동 씨가 나왔을 때 하고 비슷한 흐름이 나타나네요.”
“아이고.. 그러시군요…!”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시죠? 그럼 차차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 젤리를 판매하는 이 업체는 약 2개월 전 바름과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했던 업체였죠. ‘냉O고를 부탁해’에서 가수 신동이 들고 나왔던 해당 제품 때문에 크게 히트를 쳤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을 찾는 사람은 많았지만 실제 구매가 이루어지는 횟수가 낮았습니다. 그 이유를 찾기 위해 박팀장은 여러 업체를 만나 이야기를 했지만 크게 나온 결과는 없었습니다. 상심하던 찰나에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에게 연락을 주었고, 김대리를 만나게 되었죠. 우선적으로 벨리불리 홈페이지에 GA 분석 툴을 등록을 하였고, 기본적인 사용자들의 흐름을 분석했습니다. 

TV 인기 프로그램에 해당 제품이 노출되었지 때문에 온라인 유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로 들어오는 만큼 또 많은 유저가 홈페이지에서 이탈을 했죠. 다른 광고 대행사들은 이러한 흐름을 파악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검색광고의 비용을 늘리고 상위 노출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라고만 이야기를 했었죠. 하지만! 바름은 달랐습니다. 상품만 확인하고 나가버리는 유저들을 잡기 위해 리타겟팅 광고 진행을 추천드렸죠.


그냥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나간 사람들에게만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한다면… 효과가 좋지 않겠죠? 구글 공식 파트너이기 때문에 보다 상세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해당 제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노출하기 위해 2가지 타겟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첫 번째,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품 세션은 3회 이상 본 유저
대부분의 상품에 관심이 있는 유저는 페이지를 3회 이상 확인합니다. 수많은 제품 중, 내가 원하는 제품을 사야 하기 때문이죠.
 
두 번째, 홈페이지로 유입하여 30초 이상 머문 유저
홈페이지 안에서 30초 동안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은 사람과 2초 내로 나가버리는 사람을 이탈자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탈을 하지 않고 해당 제품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약 30초 이상 머물고 움직임이 있는 유저이죠.
 
이 두 가지의 조건을 넣어 상세 리타겟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기존에 있던 인구통계(연령, 성별, 지역)를 포함해서 진행했습니다. 예상했던 금액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높은 구매 효과를 얻을 수 있었죠.



이게 가능하냐고요? 구글 애드워즈에서는 가능하죠. 박팀장님이 늦은 시간 바름에게 전화 왔던 이유는 이러한 결과가 나타났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수많은 광고 대행사 업체가 있습니다. 아직도 우리 쇼핑몰에서 매체의 효율성을 모르고 운영하실 건가요? 아니면 정확한 분석으로 더 발전된 매체를 이용하여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건가요? 그 정답은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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