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8 스마트폰 앱 이용 행태

DMC미디어

2018.09.08 02:55
  • 260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08년 출시 이후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애플 앱 스토어는 쇼핑,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영역을 확장하며, 전 세계 수십억 인구의 일상을 바꾸어놓았습니다. 불과 500여 개 앱을 보유하던 애플 앱 스토어는 어느덧 200만 개 앱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4분기 기준 약 115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경쟁사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 현재 380만 개의 앱을 보유 중입니다. 모바일 앱의 성장은 비단 앱 개수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가정부터 회사, 학교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이 소비자의 일상생활 속 깊숙이 관여하고, 이용자가 앱 설치와 삭제를 반복하며 특정 앱에 대한 충성도를 키워감에 따라, 소비자의 앱 스토어 지출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App Annie)의 ‘앱 시장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앱 스토어 소비자 지출 규모는 지난해 81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평균 13.9%의 성장을 이어가 2022년 1,565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바이스당 평균 앱 지출액 또한 향후 5년간 22.5%의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돼, 모바일 앱 시장의 호조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앱 다운로드와 이용 현황 그리고 스마트폰 인앱 광고에 대한 접촉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스마트폰 앱 이용 행태를 살펴보고 이용자 특성별 앱 광고 마케팅 전략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 #모바일앱
  • #소비자 분석 리포트_미디어 SNS 이용행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