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스타트업 홍보를 위한 해외 무료 플랫폼 소개

오픈애즈

2018.09.06 19:17
  • 585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3

 

 

스타트업 홍보를 위한 해외 무료 플랫폼 소개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강력한 브랜드 이름과 최고 품질의 제품 뿐이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구성 요소를 결합하더라도 매출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적절한 홍보 전략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인 도구이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면서 성공까지 끌어올리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트업과 같은 새로운 벤처 사업이 시장에 들어오려고 하는 사정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아무도 프로젝트의 성공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스타트업을 홍보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강력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여러분이 많은 이용자를 모으고, 더 많은 투자자들을 여러분의 사업에 끌어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엔진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방법으로 당신의 스타트업을 홍보할 수 있는 방법, 즉 캠페인에서 강조해야할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당신 프로젝트의 성장 능력입니다. 당신의 스타트업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내고, 더 많은 오디언스에게 인지도를 가질 수 있다는 성장의 가능성을 제시해줘야합니다.


하지만, 많은 초심자들은 자신들의 사업을 지나치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데요. 결과적으로, 그들의 캠페인은 너무 성가시게 느껴져 잠재 고객들은 그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지 않게되면서 스타트업은 상당히 빨리 실패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사업을 제대로 홍보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조사를 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당신의 타겟 그룹을 가장 먼저 알아내야 하고, 다음 단계로는 당신의 사이트를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통해 원활한 트래픽 흐름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당신의 사이트,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광고에 투자해보세요. 그리고, 처음에는 사이트 내에서 세일즈를 강압적으로 푸쉬하기 보다는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는데 노력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효과적인 프로모션 방법 중 하나는 스타트업 플랫폼 중 하나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젋고 초창기의 벤처에게는 높은 비용을 들이면서 플랫폼에 입점하는 점이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당신의 스타트업을 홍보하기 위해 유용한 무료 플랫폼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기서는 더 많은 투자자와 비즈니스 전략에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아이디어와 리소스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뉴스웹사이트, 레딧 (Reddit)

 

 

출처 : Reddit 홈페이지

 

해당 플랫폼에서는 전세계의 온라인 상에서의 최신 뉴스와 수백 개의 멋진 스타트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어떠한 사업/프로젝트가 좋은지 아닌지에 대한 사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순위에 따라 주제별 섹션이나 메인 페이지에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다른 사용자와 당신의 스타트업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홍보하고, 개선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좋은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외 스타트업 정보의 위키피디아, 크런치베이스 (Crunchbase)


  

출처 : Crunchbase 홈페이지

 

해외 시장 조사를 위한 유용한 플랫폼으로, 스타트업과 관련 종사자의 정보가 담긴 DB 플랫폼입니다. IT 분야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사이트, 테크크런치(TechCrunch.com)으로부터 분리되어 독립회사로 전환된 서비스로, 기술 기업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맨 그리고 투자 정보 등 관련 정보를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기업 정보의 위키피디아로 불립니다.

 

 

떠오르는 IT 전문 언론사, 긱와이어 (Geekwire)


  

출처 : Geekwire 홈페이지

 

미국 시애틀 지역의 IT 전문 언론 플랫폼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팔로잉되고 혁신적인 몇몇 기술 회사들과 국내에서 가장 활기찬 스타트업 시장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동향 파악, VB프로필 (VB Profiles)



출처 : VB Profiles 홈페이지

 

이 강력한 플랫폼을 사용하면 고급 크라우드 소스 데이터 수집 모델로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면 더 많은 오디언스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시장의 동향 및 관련 스타트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와이콤비네이터 (Y Combinator)

 


출처 : Y Combinator 홈페이지


와이콤비네이터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성공한 토종 스타트업 중 하나로 꼽히는 뷰티 테크기업 미미박스(Memebox)를 비롯해 에어비앤비(Airbnb)와 드롭박스(Dropbox), 레딧(Reddit) 등을 성공적으로 육성해낸 엑셀러레이터로 평가받는 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의 자금을 마련하고 출시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 피칭 플랫폼, 스타트업피치 (The Startup Pitch) 


 

출처 : Startup Pitch 홈페이지


스타트업을 홍보하는 데 아주 유용할 수 있는 강력한 사이트로, 스타트업들이 기존 뉴스 블로그와 같이 곳을 통해 홍보하기 보다는 자신의 스타트업을 피칭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새로이 시작하는 프로젝트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당신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제공합니다.

 

 

새로이 런칭한 스타트업들을 확인해보자, 런칭넥스트 (Launching Next)



출처 : Launching Next 홈페이지


이 플랫폼은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수천 개의 스타트업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가 모여 있습니다. 또한, 새로이 런칭한 스타트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사이트와 툴 모음 플랫폼, 마크툽 (Maqtoob)



출처 : Maqtoob 홈페이지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비즈니스에 필요한 사이트와 툴들을 소개해주고 다른 사용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구매/판매해보자, 사이드프로젝터스 (Sideprojectors)



출처 : Sideprojectors 홈페이지


이 플랫폼은 스타트업 파트너를 찾거나, 사이드 프로젝트를 구매 및 판매를 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인터넷에서 수익 창출의 도움을 주는, 스타트업부스터 (Startup Booster)

 


출처 : Startup Booster 홈페이지


스타트업 부스터는 새로운 기업가들이 그들의 사업을 성공시키고, 사업 전략에 유용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인도 중심의 스타트업 온라인 뉴스 플랫폼, 긱오피디아 (Geekopedia)



출처 : Geekopedia 홈페이지


스타트업에 대한 리뷰와 관련된 모든 것을 다루는 온라인 뉴스 플랫폼입니다. 기업가 정신, 경영 및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기사를 발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인도 시장에 집중돼 있지만 앞으로 더 많은 국가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베타 테스터 플랫폼, 베타바운드 (Beta Bound)



출처 : Beta Bound 홈페이지


전세계에서 다양한 베타 테스트 기회를 수집 및 구성하여 체계적이고 일관된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백 개의 전문 베타 테스터를 찾아 당신의 앱에 대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해보세요. 

 

 

앱에 대한 리뷰 플랫폼, 앱스톰 (Appstorm)



출처 : Appstorm 홈페이지


앱에 대한 리뷰와 함께 맥/아이폰/웹 등에 필요한 앱들을 소개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 앱에 대한 리뷰, 웹앱레이터 (Web App Rater)



출처 : Web App Rater 홈페이지


해당 플랫폼은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와 사용자가 서로 가까이 상호작용하며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앱에 대한 리뷰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본 바로보기 > Free Platforms to Promote Your Startup


 

    

  

  • #큐레이션
  • # 스타트업마케팅
  • # 플랫폼
  •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