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AD Play R&D의 매거진

[ad:tech] 오픈애즈 추천! 애드텍에서 발견한 분야별 마케팅 솔루션 (2)

NHNAD Play R&D

2016.09.01 19:57
  • 373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픈애즈 기획칼럼 (2) 

[ad:tech] 오픈애즈 추천! 애드텍에서 발견한 분야별 마케팅 솔루션 

 "인스타, 페이스북, 검색광고 각 플랫폼별 솔루션을 추천합니다."

  

 애드 테크놀로지의 본질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함입니다. 즉, 잠재 소비자를 선별하여,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유도하기 위해 기술의 힘을 빌리는 것이죠. 물론 기술 역시 소비자의 마음과 행동을 완벽하게 꿰뚫어볼 수는 없습니다. 다만, 우리는 유저가 인터넷 상에 남기고 간 흔적을 바탕으로, 기술의 힘을 빌려 그 마음을 추적해볼 수 있는 것입니다. 

오픈애즈는 지난 8/25~26일 이틀간 부산에서 개최된 adtech에 방문했습니다. 그곳에서 이러한 소비자의 마음을 추적하고자 노력하는 다양한 솔루션 업체들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그들은 당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캠페인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주었습니다. 오픈애즈는 그 중 광고주의 입장에서 흥미를 가질만한 세 가지 솔루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카드뉴스 제작 서비스, tyle 

 

 카드뉴스는 이미지에 핵심 콘텐츠를 더하여 만들어진 배너형 기사로, 모바일로 기사를 구독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생겨난 보도 형식입니다. 즉,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형태인 것이죠. 이렇다 보니 최근 카드뉴스 형태는 다양한 정보성, 홍보성 콘텐츠에도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SNS 광고를 진행할 때 가독성 높은 카드뉴스 형태를 활용하면 보다 높은 광고 효율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다만,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한 만큼 디자인에 많은 리소스를 투자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tyle(https://tyle.io/)은 이러한 카드뉴스 형태의 이미지 콘텐츠를 자동으로 디자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tyle은 비즈니스, 프로젝트, 감수성, 심플 등 테마에 맞는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100만 장의 스톡 이미지와 40개의 산돌 폰트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텍스트만 입력하면 내용에 맞는 이미지와 폰트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길이가 길어지더라도 자동으로 조화롭게 배치되기 때문에 레이아웃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tyle은 API를 활용하여, 당사의 웹사이트에서도 바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사용자는 별도의 가입이나 인증 절차 없이도, 간편하게 자사 사이트 내에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활용하세요!

 tyle은 반응형 툴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각 SNS 채널에 맞는 사이즈로 이미지가 자동 조정됩니다. 때문에 동일한 콘텐츠로 여러 SNS 채널을 운영할 때 활용하기 좋은 툴이죠. 


 

 

카드뉴스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토리텔링인데요. tyle은 디자인적인 고민을 덜어 콘텐츠 구상에 더 많은 정성을 쏟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미 준비된 레이아웃 및 이미지를 잘 활용하여 연재성 콘텐츠를 기획하는 데에도 용이할 것입니다.

 

 

 

 검색광고 통합 마케팅 솔루션, MarketingCraft 

 

 검색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가 노출되며, 클릭 시에만 광고비가 과금됩니다. 때문에 비용 대비 높은 효율을 얻고자 하는 광고주에게 많이 활용되는 광고이기도 하죠. 하지만 입찰 금액에 따라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실시간 모니터링과 즉각적인 대응이 요구됩니다. 특히나 통합검색에서 노출되는 실시간 순위 정보는 네이버 API로도 제공되지 않아 입찰 금액을 산정하는 것도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MarketingCraft는 이러한 광고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시간 자동입찰 솔루션 입니다. 

 

 

다음과 네이버 매체의 자동입찰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입찰하고자 하는 키워드, 목표 순위, 최대 입찰가 등을 설정하면, AutoBid가 목표 순위에 맞는 최적의 입찰가를 산정하여 입찰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그동안의 입찰 히스토리와 순위, 금액을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현재의 상황에 최적화된 입찰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정확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MarketingCraft의 직관적인 UI로 입찰 현황 모니터링이 편리합니다. 현재 목표 순위에 도달한 키워드, 최대 입찰가가 제한된 키워드, 비딩 중인 키워드 등을 컬러로 구분하여 표시하기 때문에 한눈에 키워드의 입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키워드별로 입찰 히스토리를 차트로 제공하고 있어 성과 관리에도 용이합니다. 

 

 

- 이렇게 활용하세요! 

 MarketingCraft는 키워드 광고를 직접 운영하는 광고주와, 여러 캠페인을 동시에 담당하는 AE 모두에게 유용한 솔루션입니다. 특히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여러 검색광고 매체를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 MarketingCraft를 통해 리포트를 통합하여 확인할 수 있어 매체별 관리가 편리합니다. 또한, 입찰 경쟁 분석 메뉴를 활용하여, 경쟁사의 순위까지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정 키워드의 시간대별 경쟁 현황 및 경쟁사의 순위 현황 등을 비교 분석해가며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미디언스 

 

 최근 들어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셜네트워크 상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소비자는 자신이 좋아하고 동경하는 인플루언서가 소개한 브랜드에 자연스럽게 호감을 갖게 되고,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게시글을 공유하며, 나아가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할 때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인플루언서 섭외와 성과 측정 부분인데요.

미디언스(http://www.mediance.co.kr/)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입니다.

 

 

 

미디언스는 SNS 상에서 우수한 영향력을 보인 인플루언서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캠페인의 성격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추천하고, 최적화된 크리에이티브를 제안합니다. 또한, 캠페인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차트와 그래프로 표현된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디언스를 통해 인플루언서는 간편한 절차로 브랜드 캠페인에 지원할 수 있는데요. 스스로의 영향력에 따라 입찰가가 산정되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이고 높은 퀄리티의 포스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미디언스를 통해 자신에 캠페인에 지원한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확인하게 됩니다. 팔로워 규모, 포스트금액, 이전 포스트 내용 등을 함께 검토할 수 있어 섭외 과정이 한층 편리합니다. 또한, 트래킹을 통해 인플루언서별 캠페인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캠페인 관리에 용이합니다.

 

- 이렇게 활용하세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신제품을 붐업 시키거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때 활용하기 좋은 마케팅입니다. 미디언스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관심사, 팔로워의 연령대 및 포스트 품질 등의 요소를 바탕으로 캠페인 목적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추천하기 때문에 어떠한 캠페인이든 활용하기 좋은데요. 특히 인증놀이(Seeding)를 유도하여 제품을 홍보하는 데 유용하기 때문에, 이에 적합한 이벤트 내용을 구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캠페인에 따라 일반인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셀럽(celeb)을 섭외할 수도 있는데요. 캠페인 진행 시 셀럽(celeb)과 일반 인플루언서를 시기적절하게 활용하면, 포스팅 확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에디터 소개  NHN Ent. AD Solution Lab은 최신 광고 기술 동향을 연구하고,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솔루션을 기획합니다.

 

▶오픈애즈가 들려주는 애드텍 이야기, 더 많은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애즈 기획칼럼 애드텍 특별 취재  

 [1] 애드텍 부산 

[ad:tech] 한중일 디지털 新삼국지, 애드텍! (1)

[ad:tech] 오픈애즈 추천! 애드텍에서 발견한 분야별 마케팅 솔루션 (2) 

[ad:tech] 오픈애즈의 애드텍 인사이트! 마케팅의 본질에 집중하라(3)


[2] 애드텍 도쿄

[애드텍] 애드텍 도쿄 생생 후기 - 현장 스케치 (1) by 오픈애즈

[애드텍] 5가지 키워드로 정리한 도쿄 애드텍 인사이트 (2)  by 오픈애즈 


  • #오픈 컬럼
  • #마케팅 컨퍼런스 후기
  • #마케팅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