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쿠팡, 키워드 광고 출시 / 한국 IDG, 디지털 마케팅 2018 컨퍼런스 개최

오픈애즈

2018.08.27 18:34
  • 278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카카오, 배달시장 진출

카카오가 ‘카톡 주문하기’ 입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 프랜차이즈만 가입되었던 이 서비스 대상을 일반 가맹점까지 확대하여 9월 서비스 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입점수수료는 3만원으로 기존 배달앱들이 과금하는 수수료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입니다. 한편, 카카오톡을 쓰지 않는 사람들은 없다며, 플랫폼의 힘을 빌려 배달업 업계까지 진출하여 기존의 배달앱들이 경각심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8년 온라인 동영상 광고 시장 300억 달러 예상

미국 WARC에 따르면 미국에서 이번년도 온라인 동영상 광고에 지출되는 총 금액이 300억 달러 정도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또한, 2020년도에는 전체 동영상 소비의 온라인 비중이 46.7%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즉, 온라인 동영상 광고가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광고주들의 광고 지출 중 약 20%가 미디어 플랫폼에 쓰여지게 될 것입니다. 

 

#쿠팡, 키워드 광고 출시 

온라인 통합 쇼핑몰 쿠팡에서 검색광고 상품을 시범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대상은 로켓 배송 제휴업체들이며 일시적으로 상품 하나를 최 상단에 노출 중입니다. 이전까지 쿠팡은 광고 상품을 운영하지 않아 제품의 가격 경쟁력만 갖추면 상위에 노출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판매자 입장에서 광고비 없이 수수료만 지불하여 타 오픈마켓에 비하여 판매자 입장에서 적은 비용으로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대부분의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가 검색광고를 도입하여 쿠팡 역시 이러한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한국 IDG, 디지털 마케팅 2018 컨퍼런스 개최 

한국 IDG가 9월 19일 ‘디지털 기술과 앞선 고객 경험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을 주제로 디지털 마케팅 2018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르메르디앙 서울 다빈치 볼룸에서 열리며 연사에는 쿠팡, 배달의 민족, J. Walter Thompson, BBOD Digital등의 마케팅 실무자들이 참여합니다.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고객 데이터 플랫폼, 블록체인, VR/AR 등 다양한 토픽과 구현 전략들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금융,제조, IT, 통신사, 물류와 같은 산업군의 마케팅 담당자들 및 마케팅 솔루션 제공업체가 참여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행사 정보 보러가기>


  • # 배달앱
  • # IDG
  • #카카오
  • # 키워드광고
  • #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