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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화장품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7.24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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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화장품편] 

 



◎ 이슈 트렌드

 'Young Forty' 화장품 업계 큰 손으로 부상

 더마코스메틱 제품 대세

 

◎ 광고비 분석

 화장품 업종 광고비 현황 : 화장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성장률을 하회하는 수준

 화장품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여성 화장품 업종에서는 Video Ad를 중심으로 전체 집행 광고 규모 증가

 화장품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네이트를 통한 광고비 집행 규모가 큰 폭으로 감소함에 따라 네이버 순위 상승

 화장품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올리브영 광고 집행으로 모비온의 Mobile DA 광고 비중이 크게 상승

 화장품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0%p 증가해 74.1% 기록

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다소 하락

 화장품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의 광고 규모 크게 상승

 화장품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리브영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 투자로 광고비 크게 증가

 화장품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Mobile DA 전체 규모가 크게 증가한 가운데,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의 집행 규모 증가 뚜렷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 점점 커지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 커스터마이징 제품과 함께 맞춤형 타겟팅 진행 

 편의점 채널 확장으로 Z세대 공략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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