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유통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7.24 20:13
  • 151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유통편]    

 



◎ 이슈 트렌드

 나를 위한 소비 '미코노미' 트렌드

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대세 지속

 

◎ 광고비 분석

 유통 업종 광고비 현황 : 유통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성장률의 절반 수준

 유통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전문 전자상거래 및 대형유통 광고 규모 증가(전문 전자상거래는 PC DA, 대형유통은 Mobile DA 중심으로 광고비 증가)

 유통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상위 2개 매체(네이트,네이버)의 순위는 여전하나 비중은 축소

 유통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의 '오늘의 특가' 캠페인 영향으로 모비온과 캐시슬라이드의 광고 규모 급증

 유통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6%p 증가해 88.8% 기록

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과 광고비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

 유통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가 Mobile 마케팅에 공격적인 투자 진행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광고 규모 증가

 유통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이베이코리아의 여행 관련 상품 마케팅 증가해 광고 집행 규모 증가

 유통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PC DA에 이어 Mobile DA에서도 이베이코리아의 집행 규모 증가 뚜렷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 고객 참여 콘텐츠 활요으로 감성적 소구

 방송 콘텐츠와의 융합으로 재미와 정보 동시 제공 

 라이브 퀴즈쇼 제휴 통해 새로운 형태의 PPL 집행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유통업계 마케팅
  • #메조미디어
  • #유통업계
  • #마케팅 소식